데스크톱의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3개월 멤버십 지원 등 지원

▲ 엔비디아가 CES 2020에서 새로운 RTX 스튜디오 제품군을 발표했다.

[아이티데일리] 엔비디아(CEO 젠슨 황)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이달 7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되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서 글로벌 PC 제작업체, 시스템 빌더들의 새로운 RTX 스튜디오 제품 출시와 RTX 스튜디오 및 데스크톱의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 무료 3개월 멤버십 지원 등 다양한 소식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RTX 스튜디오 제품들의 중추 역할을 하는 지포스(GeForce) RTX와 쿼드로(Quadro) RTX GPU는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제품으로 엄격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요구 조건을 충족해 그들의 창작 활동이 빠르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는다.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소프트웨어 기술 선도 기업들이 RTX 기술을 활용한 애플리케이션을 40개 이상 출시하면서 RTX를 중심으로 큰 변화를 가져왔다. 수천만 아티스트들이 즐겨 사용하는 크리에이티브 앱에는 이미 RTX 가속 레이 트레이싱과 AI가 탑재됐다. 강력한 RTX 스튜디오 노트북과 데스크톱, 워크스테이션은 엔비디아의 드라이버 기술력이 뒷받침돼 성능과 신뢰성 및 안정성을 보장한다.

아울러 엔비디아가 공개한 ‘HP 엔비 32 올인원(HP ENVY 32 All-in-One)’은 선명한 32인치 4K HDR600 디스플레이와 6000:1 명암비를 제공해 크리에이터들이 작품을 제한 없이 감상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 이는 엔비디아 지포스 RTX 그래픽을 갖춘 최초의 올인원 제품으로 지포스 RTX 2080까지 설정 가능하며, 디지털 창작을 위한 최대의 성능을 제공한다.

또 에이서(Acer)는 RTX 스튜디오 시스템인 ‘컨셉D 7 이젤(ConceptD 7 Ezel)’, ‘컨셉D 7 이젤 프로(ConceptD 7 Ezel Pro)’, ‘컨셉D 700(ConceptD 700)’을 출시했다. 이젤 시리즈는 에이서의 이젤 힌지를 특징으로 다섯 가지 방식으로 사용 가능한 컨버터블 노트북이다. 이를 통해 디자이너들은 보다 간편하게 아이디어를 협업하며 공유하고 현실화할 수 있다. ‘컨셉D 700 워크스테이션’은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의 대형 워크플로우도 쉽게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레노버(Lenovo) 또한 엔비디아 GPU, 스튜디오 드라이버 기반 디지털 콘텐츠 크리에이터 라인인 크리에이터 시리즈를 출시한다. ‘레노버 리전 Y740 스튜디오 에디션(Lenovo Legion Y740 Studio Edition)’은 지포스 RTX 2080 GPU까지 지원하는 RTX 스튜디오 노트북이다.

엔비디아는 아티스트, 크리에이터, 3D 앱 개발자들에게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 작업을 위해 ‘엔비디아 스튜디오 드라이버(NVIDIA Studio Driver)’를 통해 제공한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지포스 또는 타이탄(TITAN) GPU에 30비트 컬러 지원을 추가하는 등 새로운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최상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스튜디오 드라이버’는 멀티 앱 워크플로우와 어도비(Adobe), 오토데스크(Autodesk) 등 톱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의 개정판들을 위한 광범위한 테스트를 거친다.

‘스튜디오 드라이버’가 지난해 3월에 출시된 이래로 엔비디아는 모든 주요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해왔다. 또한 시그라프(SIGGRAPH), 어도비 맥스 앤드 오토데스크 유니버시티(Adobe MAX and Autodesk University) 주요 업계 이벤트들을 중점으로 지원했다. 이를 통해 스튜디오 드라이버는 워크로드의 구성 요소와 관계없이 크리에이터가 최상의 성능 및 기능 등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 외에도 엔비디아는 새로운 RTX 스튜디오 노트북과 데스크톱과 함께 이달 13일부터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 무료 3개월 멤버십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는 아티스트들에게 창의적인 영상 구현을 위해 필요한 사진, 그래픽 디자인, 영상 편집, 3D 모션 그래픽스에 특화된 30개 이상의 앱과 도구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RTX 스튜디오처럼 RTX GPU를 사용하는 구독자들은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의 ‘AI 오토 리프레임(Auto-reframe)’ ▲GPU 가속 ▲어도비 포토샵 라이트룸의 ‘AI 기반 인핸스 디테일(Enhance Details)’ ▲어도비 디멘션의 ‘RTX 가속 레이 트레이싱 기반의 빠른 3D 디자인 렌더링’ 등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기능들의 최상의 성능을 사용할 수 있다. 3개월 멤버십은 신규 및 기존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멤버 모두 이용 가능하다.

한편, 엔비디아는 1월 7일부터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 2020’ 기간 동안 파트너와 함께 최신 RTX 스튜디오 시스템과 애플리케이션을 전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