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광주 원내 홍보관 구축

▲ KISA가 지역사회 생산품 구매 독려를 위해 원내 홍보관을 구축했다.

[아이티데일리]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김석환, 이하 KISA)은 전남·광주 사회적경제기업 생산품 구매 촉진을 위한 원내 홍보관을 KISA 나주본원(빛가람동)과 서울청사(가락동)에 구축했다고 30일 밝혔다.

KISA는 전남·광주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확대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돕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전남·광주 사회적경제기업 생산품의 원내 구매를 돕기 위한 홍보관을 구축했다.

홍보관은 나주·서울청사 오피스샵(각 1층, 4층)에 설치됐으며, 전남·광주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협업해 선정한 총 67종 생산품(공산품, 생활용품, 식품류)을 판매한다. 홍보관에는 카테고리별 대표 품목을 전시하고 있어 실물 확인 후 구매도 가능하다.

또한 홍보관 전시 물품은 사내 업무추진 목적뿐 아니라 직원 개인적으로도 구매가 가능하도록 했으며, 내년 상반기에는 구매 편의 증진을 위해 인터넷 주문 시스템 도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석환 KISA 원장은 “나주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중 최초로 홍보관 구축을 통해 지역 생산품 판로 확대에 나서게 됐다”며, “KISA는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지역 상생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