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소프트, 퓨처시스템과 함께 B2B 정보보안 시장 진출

▲ 신세계아이앤씨의 정보보안 통합 서비스 ‘시스가드’ 대시보드

[아이티데일리] 신세계아이앤씨(대표 김장욱)는 클라우드, 인공지능(AI)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정보보안 통합 서비스 ‘시스가드(SISGuard)’를 출시하며 정보 보안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3일 밝혔다.

‘시스가드’라는 명칭에는 신세계아이앤씨 정보보안 서비스(Shinsegae I&C Information Security Service)와 정보보안 전문가(Specialist Information Security Service)라는 의미를 동시에 담았다. 클라우드 기반 PC 통합보안 서비스와 AI 기반 보안관제 등 종합적인 정보보안 서비스를 제공해 보안사고 위험을 낮추며 비용 부담도 줄일 수 있다.

클라우드 기반 PC 통합보안 서비스는 신세계아이앤씨의 ‘SSG클라우드’를 기반으로 ▲개인정보 탐지 ▲저장매체 제어 ▲정보유출 방지 ▲취약점 점검 ▲비업무용 사이트 접속 통제 등 엔드포인트(End-Point)에서 발생하는 보안위협을 예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통합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능에 맞는 보안 솔루션들을 개별로 구매하거나 PC마다 여러 개의 솔루션을 설치할 필요 없이, 단일 시스템 상에서 필요한 보안 기능들을 선택해 통합 관리할 수 있다.

AI 기반 보안관제 서비스는 해킹 등 각종 보안 위협을 AI 기술을 활용해 365일 24시간 탐지한다. 보안위협 정보를 AI로 실시간 수집 및 분석하고, 글로벌 위협 인텔리전스를 통해 지능형 사이버 공격, 멀웨어까지 탐지해 기업의 자산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다.

이 밖에 ‘시스가드’는 ISMS, ISMS-P, ISO27001 등 정보보호 인증 컨설팅, 모의해킹, 소스코드 및 시스템 취약점 진단 등을 통해 기업 내 보안 위협과 시스템을 점검하고, 기업 별 최적의 보안 전략을 제안하는 종합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손정현 신세계아이앤씨 IT사업부 전무는 “정보보안은 4차 산업혁명 시대 디지털 혁신을 위한 기반 산업이자 기업의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필수 산업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시장”이라며, “신세계그룹의 정보보안 역량을 바탕으로, 보안 시장의 핵심기술을 보유한 전문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강력한 보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며 차세대 정보보안 시장의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아이앤씨는 전문적인 정보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란지교소프트와 퓨쳐시스템 등 보안 전문 기업들과 손을 잡았다. 향후 ‘시스가드’ 브랜드를 활용해 다양한 정보보안 서비스를 지속 출시하며 종합적인 보안 브랜드로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