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 전문성 공유해 4차 산업혁명 기술의 저변 확대

▲ 유연우 한성대 지식서비스&컨설팅대학원 원장(왼쪽), 김계관 그리드원 대표

[아이티데일리] 그리드원(대표 김계관)은 한성대학교 지식서비스&컨설팅대학원(원장 유연우)과 RPA 및 인공지능(AI) 컨설팅 인력 양성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전문성을 상호 교류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자는 취지에서 진행됐다.

그리드원과 한성대는 RPA 및 AI 컨설팅 인력에 대한 교육협력을 위해 학위과정 및 교과목을 함께 개설하고, 타 기관 및 기업과의 RPA 및 AI 연계 교육 추진을 위해 협력한다. 이외에도 민간 및 공공 업무 자동화 사례 연구 및 프로젝트 수행, 산학 협력 분야 공동 발굴 및 정부 지원제도 수주는 물론, 기타 상호 이해 증진을 위한 제반 사항 등에도 협력할 계획이다.

김계관 그리드원 대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에 있어 업무를 선정하고, 프로세스를 분석하는 과정은 매우 중요하다”며, “그리드원은 RPA와 AI 간 연계가 가능한 하이퍼 오토메이션(Hyper Automation) 확대를 위해 컨설팅 전문 인력 양성과 연계과정 개설에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그리드원은 4차 산업혁명 기술의 저변 확대와 기술 인재 양성 교육 과정 개설 등을 위해 명지대학교, 폴리텍대학교, 극동대학교 등과도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