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내 복지시설 IT인프라 개선 및 복지서비스 향상 위해 협력

▲ 경기복지재단 경기도사회서비스원시범사업단(대표 : 진석범<왼쪽에서 두번째>)과 가온아이(대표 : 조창재<왼쪽에서 3번째>)는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전산업무환경 구축 및 전산관리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아이티데일리] 경기복지재단 경기도사회서비스원시범사업단(대표 진석범)과 가온아이(대표 조창제)가 12월 13일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전산업무환경 구축 및 전산관리를 위한 MOU(업무 협약)를 체결했다.

경기도인재개발원 대강당에서 체결된 이번 협약식은 경기복지재단 진석범 대표, 가온아이 조창제 대표, 경기도사회서비스원시범사업단 이명희 단장 등 주요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경기도내 복지시설 IT인프라 개선 및 복지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에 힘쓸 것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가온아이는 경기도사회서비스원시범사업단 소속 복지시설에서 필요한  문서작성용 SW, PC바이러스 백신 및 유틸리티, 랜섬웨어 방어 SW 등 업무용SW를 제공하며, HOT Line 서비스를 운영해 기술지원이 필요한 시설에 빠른 대응이 가능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경기도서비스원시범사업단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가온아이의 IT 인프라 컨설팅을 통해 각 시설에 맞는 IT 환경 구축과 운영을 지원받는다. 특히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정품소프트웨어 사용 권장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가온아이는 클라우드&협업솔루션을 전문으로 하는 국산 그룹웨어SW 제조사다.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다수의 SI 사업도 진행하고 있으며, 유통사업을 통해 각 공공기관에 필요한 Microsoft, 보안SW, IT자산관리 등 IT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향후 가온아이는 경기도사회서비스원시범사업단과 민간시설에 정보기술을 이용한 소통과 이용자 편의, 근무자들의 업무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솔루션도 제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