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입보안 및 영상보안 연동되는 솔루션 개발과 영업·마케팅 협력 추진

▲ 슈프리마와 이노뎁이 통합보안솔루션 개발을 위한 전략적 사업제휴를 체결했다. 사진은 문영수 슈프리마 대표(왼쪽)와 이성진 이노뎁 대표

[아이티데일리] 슈프리마(대표 문영수)는 국내 영상보안 전문기업 이노뎁(대표 이성진)과 출입통제-영상보안 통합 솔루션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각적인 협력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슈프리마와 이노뎁은 양사가 보유한 출입보안과 영상보안 솔루션이 연동되는 통합보안 솔루션 개발을 함께 진행하고 국내시장은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영업 및 마케팅 협력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양사는 이번 사업제휴가 단순히 출입-영상간 솔루션통합 뿐만 아니라 국내외 시장 확대 측면에서도 시너지가 높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문영수 슈프리마 대표는 “출입보안과 영상보안간의 통합이 시장의 새로운 트랜드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면서, “이번 사업제휴로 국내 보안업계를 대표하는 두 업체 간의 제휴라는 상징성을 넘어, 보안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통합의 폭을 넓혀 나가 업계의 새로운 이정표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성진 이노뎁 대표는 “양사의 전략적인 솔루션 통합을 통해 하나의 인터페이스로 운영을 단순화하고 다양한 기기들과 연동되는 새로운 통합보안 제품을 빠른 시간 내 선보이겠다. 양사의 제품이 하나의 제품으로 융합되면 통합 시장에서 새로운 트렌드로 빠르게 자리잡고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