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일본, 대만에 이어 멕시코에 악성코드 수집 위한 허니팟 설치

안철수연구소가 기존 한국, 중국, 일본, 대만에 이어 최근 북미시장의 교두보인 멕시코에 악성코드를 수집할 수 있는 '허니팟(Honey Pot)'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안철수연구소는 이번 허니팟 설치로 와일드리스트에 대한 대응력을 강화하는 한편, 중남미 시장에서의 서비스를 강화하고, 올 연말까지 미국과 콜롬비아 등 미주 지역은 물론,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지역까지 확대 설치할 계획이다.

허니팟(Honey Pot)은 가상 시스템을 이용해 악성코드로 의심되는 파일을 수집하고 중앙서버로 전송하는 시스템이다. 이렇게 수집된 파일들은 시큐리티대응센터(ASEC)가 분석하고 V3 엔진에 반영된다.

안철수연구소 시큐리티대응센터가 6개월간 개발하고 2개월간 테스트를 거쳐 2006년부터 본격적으로 설치된 허니팟은, 국내 인터넷 서비스 사업자들을 연결하는 IXP와 인터넷 데이터 센터 등에서 악성코드를 수집해 왔다. 또한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대만에도 허니팟을 설치하여 악성코드 대응력을 강화해 오고 있다.

안철수연구소 강은성 상무는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해외에서 수집되는 악성코드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는 것이 관건"이라며 "해외 보안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미주 지역 및 동남아시아 지역으로 확대해 국내는 물론 전세계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악성코드에 대해 적극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철수연구소는 올해 멕시코 지역에서 멕시코 최대 금융 기관 중 하나인 산탄데르 은행과 배너멕스 은행에 온라인 백신인 MyV3, 키보드 보안 서비스인 MyKeyDefense 등 온라인 보안 서비스를 공급하며, 세계 최대 북미시장 진출의 교두보인 멕시코를 비롯, 중남미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