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 스타트업 프로그램간 상호 혜택 지원 가능해져

 

[아이티데일리] 엔비디아(CEO 젠슨 황)는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와 함께 각사가 인공지능(AI)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액셀러레이터(accelerator) 프로그램에 전 세계 혁신적인 신생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협력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로써 ‘엔비디아 인셉션(NVIDIA Inception)’ 프로그램과 ‘마이크로소프트 포 스타트업스(Microsoft for Startups)’의 멤버는 기술, 교육, 시장진출 지원, 애저(Azure) 클라우드에서 사용가능한 엔비디아 GPU 크레딧 등을 포함한 다양한 혜택을 통해 복잡한 도전과제들을 해결하고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게 됐다.

양사의 이번 협력은 현지시간 11월 21일부터 22일까지 핀란드 헬싱키에서 개최되는 스타트업 행사인 슬러시(Slush)에서 발표됐다.

AI 스타트업들은 애저에서 구동되는 엔비디아 GPU 클라우드 인스턴스는 물론 다양한 툴, 기술 및 리소스를 통해 보다 신속하게 생산 및 배포를 수행할 수 있다.

엔비디아와 마이크로소프트는 해당 협업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신생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사항이 무엇인지, 이들이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데 ‘엔비디아 인셉션’과 ‘마이크로소프트 포 스타트업스’ 프로그램이 어떠한 도움을 줄 수 있을지를 평가할 계획이다.

‘엔비디아 인셉션’ 멤버가 ‘마이크로소프트 포 스타트업스’ 프로그램으로부터 받을 수 있는 혜택은 ▲애저 클라우드에서 사용가능한 최대 12만 달러 상당의 무료 크레딧 ▲각 스타트업의 요구사항에 따라 특정 마이크로소프트 기술에 무료 액세스 ▲마이크로소프트의 글로벌 세일즈 채널과 함께 스타트업의 영업을 지원하는 고-투-마켓(Go-to-market) 리소스 등이다.

반대로 ‘마이크로소프트 포 스타트업스’ 멤버가 ‘엔비디아 인셉션’으로부터 받을 수 있는 혜택은 ▲GPU 애플리케이션 및 하드웨어 실행 관련 기술 전문지식 ▲컴퓨터 비전을 위한 딥 러닝 기초(Fundamentals of Deep Learning for Computer Vision) 및 데이터 사이언스 가속화(Accelerating Data Science)를 포함한엔비디아 딥 러닝 인스티튜트(Deep Learning Institute, DLI) 온라인 과정 무료 수강 ▲기술 문의 및 커뮤니티 참여 포럼인 데브토크(DevTalk)에 무제한 액세스 ▲엔비디아 DGX AI 시스템에서 엔비디아 젯슨(Jetson)이 적용된 컴퓨팅 플랫폼에 이르는 엔비디아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친 시장출시 지원 및 하드웨어 할인 등이다.

‘마이크로소프트 포 스타트업스’는 스타트업이 회사를 설립 및 확장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해 고안된 글로벌 프로그램이다. 2018년 출범 이후 수천 개의 스타트업이 이 프로그램에 지원하여 활동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포 스타트업스’ 멤버들은 2020년 말까지 10억 달러의 파이프라인 기회를 창출할 예정이다.

엔비디아 인셉션은 AI 분야의 스타터업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제품 개발, 프로토타입 제작 및 구축 단계에서 AI 및 데이터 사이언스 애플리케이션 GPU를 활용하는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으로 2016년 출범 이후 5천여 개 기업이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