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요소 적용한 단계별 SW 교육 제공

▲ 서울, 대전, 부산 등에서 진행된 ‘42 서울’ 교육생 모집 설명회 전경

[아이티데일리] 이노베이션아카데미(학장 이민석)는 이달 30일까지 혁신 교육 과정 ‘42 서울(42 SEOUL)’의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노베이션아카데미는 SW 인재 양성을 위해 정부 주도로 설립된 비학위 교육기관이다.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혁신 교육 과정을 도입해 우수한 SW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첫 번째 프로젝트 ‘42 서울’은 교수, 교재, 학비가 없는 프랑스 ‘에콜 42(Ecole 42)’의 아시아 캠퍼스로, 프로젝트 기반의 철저한 자기주도 학습과 동료와의 협업으로 SW를 학습하게 된다.

‘42 서울’은 코딩 경험이 없어도 성인 혹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이달 30일까지 ‘42 서울’ 홈페이지에서 논리력과 기억력 테스트로 구성된 온라인 테스트를 치러야 하며, 이후 온라인 테스트에 합격한 이들에 한해 본인 확인 등을 거쳐 집중 교육 대상 450여 명을 선발하게 된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다음달 20일 개소식을 시작으로 내년 1월부터 SW 인재로서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창의캠프와 1개월 집중 교육(La Piscine) 과정을 밟게 된다. 이후 본 교육 과정 진입이 확정된 250여명의 교육생들은 게임 요소를 적용한 단계별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수업은 교수, 교재, 학비 없이 서로의 협업으로 배우는 P2P(Peer To Peer)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노베이션아카데미는 선발된 교육생에게 1년 365일, 연중무휴 24시간 오픈된 공간과 월 100만 원 상당의 교육 지원금을 지원한다. 지원은 최대 2년 과정(전일제)이지만, 개별적인 프로젝트 진행 속도에 따라 조기 수료도 가능하다.

이민석 이노베이션아카데미 초대 학장은 “창의성 있고, 비판적 사고가 가능하고, 공감과 협업이 가능하다면 누구나 코딩 경험이 없어도 ‘42 서울’에서 SW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며, “‘42 서울’의 혁신적인 교육 모델을 통해 대한민국 SW 생태계, 나아가 대한민국 교육의 생태계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것이 이노베이션아카데미의 궁극적인 목적”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