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입 키워드 및 클릭량 볼 수 있는 ‘검색 노출 및 클릭 리포트’ 기능 추가

▲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서 제공하는 CTR 리포트

[아이티데일리] 네이버는 새롭게 출시하는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NAVER Search Advisor)’로 웹마스터 도구들을 통합·개편한다고 23일 밝혔다.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서는 기존의 웹마스터 도구 기능 이외에도 검색 노출 및 클릭 리포트(CTR) 기능이 새롭게 제공된다. 사이트를 소유·운영 중인 파트너들은 누구나 해당 기능을 통해 자신의 사이트가 ‘네이버’에서 주로 어떤 키워드를 통해 노출되고, 얼마나 클릭 되는지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창작자와 인하우스 마케터들은 사이트 성장을 위한 검색 노출 전략을 강화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네이버 측은 AI 기술을 활용해 고도화 중인 자사 검색 서비스 관련 가이드들을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서 수시로 제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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