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온라인 창업자 양성 위한 협력 체계 구축 및 창업 프로그램 개발 및 투자 공동 진행

[아이티데일리] NHN(대표 정우진)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대표 이윤식)는 액셀러레이터 기업인 와이앤아처(대표 신진오)와 이커머스의 창업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이커머스 온라인 창업자 양성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이번 협약의 목표는 온라인 시장 진출을 위한 창업보육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 및 운영하며, 창업기업에 투자를 공동으로 지원해 이커머스 분야의 창업 시장 확대에 이바지하는 것이다.

NHN고도 및 산하 교육기관 고도아카데미는 협약을 통해 국내 벤처 및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자사의 솔루션 기반 인프라를 지원하고, 와이앤아처는 창업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이커머스 창업 기업 투자유치에 나설 예정이다.

신진오 와이앤아처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NHN고도와 함께 이커머스 산업 내 유망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예비창업자 교육부터 성장지원, 투자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업계에 새로운 창업 트렌드를 일으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윤식 NHN고도 대표는 “NHN고도는 이커머스 산업 진흥 및 상생을 핵심 경영 가치로 보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국내 굴지의 액셀러레이터 기업 와이앤아처와 협업하여 온라인 창업자 양성 및 보육에 투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시장 확대를 위해 스타트업 지원 및 투자는 수반돼야 할 필요 요소로, 창업자들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