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기업 첫 입주...가상세계 기술 확보 및 연구개발 추진

LG CNS(대표 신재철)가 세계적인 3차원 가상현실 서비스인 '세컨드 라이프 (Second Life)'에 자사의 '상암 IT센터'와 홍보관을 입주, 개설했다.

▲ LG CNS가 세계적인 3차원 가상현실 서비스인 ‘세컨드라이프’에국내 기업으로서는 최초로 독자적으로 IT센터와 홍보관을 개설했다.






세컨드 라이프는 2003년 미국의 린든랩사가 온라인상에 오픈한 3차원 입체(3D) 가상현실 서비스로, 전세계적으로 이용자가 1천만 명에 육박하고 있다. IBM, 소니, 도요타, 아디다스 등 해외 글로벌 기업들이 세컨드 라이프 내에 사이버지점을 개설해 제품 및 기업 홍보활동을 하고 있다.

LG CNS는 세컨드 라이프의 'LG CNS 섬' 중앙에 상암 IT센터와 1층 로비, 홍보관인 '미래로' 등을 실제 건물과 똑같이 제작, 개설하고, 방문 신청 후 인증절차를 거치면 자신이 만든 사이버상의 분신인 '아바타'를 통해 상암 IT센터를 방문해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LG CNS는 이번 세컨드 라이프 진출로 u-시티, u-라이프 등 가상세계에서의 비즈니스 환경 분석을 위한 테스트베드로 활용하며, 가상세계 기술 확보 및 연구개발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LG CNS는 IT서비스 고객 대상 프로토타입 (시제품) 시연 및 비즈니스 모델 검증, R&D 산출물 시연, 아바타를 통한 가상 IT센터 투어 등을 실시하며 ▲버추얼 마케팅 (Virtual Marketing), 컨퍼런스, 시뮬레이션 등 가상공간을 활용한 팀워크 활동 활성화 ▲버추얼 커뮤니케이션 (Virtual Communication) 활성화, 모델링, 랜더링, 그리드 등 3D 엔지니어링 기술 R&D와 버추얼 플랫폼 선행 연구 ▲ 3D 엔지니어링 기술 연구개발 등 3개 분야를 중심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LG CNS 고현진 부사장은 "사이버 세상인 '세컨드 라이프'는 상상력과 인터넷의 결합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고 기업 활동의 패러다임까지 변화시키고 있다" 고 말하고 "LG CNS의 이번 세컨드 라이프 진출은 새로운 가상세계 비즈니스 모델 개발은 물론, 3D 엔지니어링 및 가상세계 기술 개발 등 국내 IT서비스 산업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