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넷마블, 에픽게임즈, 슈퍼셀 등 게임사 및 이통 3사 참가

▲ LG전자가 ‘LG V50 씽큐 게임 페스티벌’을 20일부터 개최한다.

[아이티데일리] LG전자는 본격 열린 5G 시대를 맞아 오는 20일, 21일 양일간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에서 ‘LG V50 씽큐(ThinQ) 게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LG V50 씽큐’의 성능과 LG 듀얼스크린의 사용 편의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LG전자는 약 2,300㎡(제곱미터) 규모의 롯데월드 아이스링크를 카펫으로 덮어 특설전시장을 만들고, 넷마블, 넥슨, 에픽게임즈, 슈퍼셀 등 유명 게임사는 물론, 이동통신 3사의 전시부스를 마련해 관람객들이 인기 모바일 게임과 AR/VR 등 다양한 5G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LG전자는 보다 많은 관람객들이 ‘LG V50 씽큐’ 게임 페스티벌에 방문할 수 있도록 레드벨벳, 우주소녀 등 인기 아이돌을 초청, 축하무대도 준비했다. 행사 양일간 5만 명 이상의 관람객들이 현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LG V50 씽큐’ 게임 페스티벌의 정식 대회 종목은 넷마블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다. ‘LG V50 씽큐’로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와 겨뤄 승리한 시간을 측정해 순위를 가리는 ‘타임 어택 챌린지’ 방식이며,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나눠 진행된다.

우승 상금도 푸짐하다. LG전자는 개인전 우승자에게 우승상금 300만 원과 LG V50 씽큐 1대, 단체전 승리팀에게 우승상금 500만 원과 LG V50 씽큐 3대 등 총 3천만 원 상당의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한편 ‘LG V50 씽큐’는 기존 대비 정보 처리 능력을 45% 이상 향상시킨 퀄컴의 최신 AP ‘스냅드래곤 855’와 5G 모뎀(X50 5G)을 탑재했다.

‘LG 듀얼 스크린’은 고객이 원할 때만 2개의 화면으로 여러 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탈착식 올레드 디스플레이다. 2개 화면을 연동해 각각 게임 패드와 게임 화면으로 나누어 쓸 수도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오승진 LG전자 모바일마케팅담당은 “모바일 게임에서의 사용편의성은 고객이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고려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며, “다양한 고객 체험 이벤트를 마련해 ‘LG 듀얼 스크린’의 매력을 지속 알려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