샵바이에 매장 관리툴 플레이샵 연동해 O2O 플랫폼 제공 예정

▲ 김종승 NHN고도 이사(좌측), 김형근 엑스엠디 대표

[아이티데일리] NHN고도(대표 이윤식)는 엑스엠디(대표 김형근, 이은준)와 업무 협약을 체결, 1인 마켓 대상 쇼핑몰솔루션 ‘샵바이(Shop by)’의 오프라인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NHN고도는 엑스엠디의 매장 관리 프로그램 ‘플레이샵(PLAY SHOP)’을 자사의 온라인 쇼핑몰솔루션 ‘샵바이’에 연동한다. 이로써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가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데이터를 연동,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O2O(Online to Offline, 온오프라인 연계) 플랫폼’을 제공한다.

엑스엠디는 NHN고도의 ‘샵바이’ 고객 풀을 활용해 초소형 온라인 쇼핑몰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올 하반기 중 연동이 완료되면 ‘샵바이’ 운영자는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어디서나 상품 재고 및 매출 확인부터 회원 관리까지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게 된다.

엑스엠디는 클라우드형서비스 패션ERP&POS 전문회사로, 매입(창고)부터 매장 매출까지 관리하는 100% 웹기반 전문 ERP 프로그램을 서비스 중이다.

이윤식 NHN고도 대표는 “엑스엠디와의 협약을 통해 ‘샵바이’ 고객사는 오프라인 POS 없이도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합 관리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샵바이’는 물류대행, 상품보관부터 운영대행까지 온라인 영역에 대한 제한 없이 고객사 매출 상승을 이끌어낼 수 있는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형근 엑스엠디 대표는 “NHN 고도와의 협약을 통해, 자사 소호 오프라인 고객사들이 간편하게 온라인 숍을 오픈하고, 온-오프 구분 없이 매출/재고/고객 등에 대한 관리를 통합 할 수 있게 돼 업무의 효율성 재고와 함께 고객사의 추가적인 매출 향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NHN고도는 온라인쇼핑몰 솔루션 기업으로, 대표상품인 ‘고도몰5’를 통해 쇼핑몰 제작, 운영, 분석, 기능 커스텀 등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 현재까지 약 10만개 이상의 온라인 쇼핑몰이 창업했다. 최근에는 SNS 인플루언서 1인 마켓이나 소상공인들에게 최적화된 대중적인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도 새롭게 론칭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