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스마트폰 구매를 고려하는 고객들이 많아짐에 따라 스마트폰 업계가 분주해지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특히 5G 상용화 이후 갤럭시S10 5G,LG V50 ThinQ 모델까지 출시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양상을 보이고 있는 만큼 5G 모델에 대한 관심도가 높다. 특히 7월과 8월에는 갤럭시폴드와 갤럭시노트10 모델이 출시될 예정이기에 그 열기를 더해갈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가운데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뉴버스폰’에서는 5G 모델을 비롯해 최신, 기존 LTE 모델들에 할인율을 반영해 가격 인하 프로모션을 진행하겠다고 전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내용에 따르면 갤럭시S10e, 갤럭시S8, S9, 노트5, 노트8, 노트9 등 삼성 갤럭시 모델들이 주된 할인 대상이며 이 외에도 LG전자의 V40,아이폰 시리즈까지 대대적인 가격 인하가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갤럭시S10 5G 모델을 20만원대 특가로 판매되고 있으며 선 출시한 갤럭시S10e 에센셜은 가성비 고스펙 모델로 알려지며 LTE 모델 중 가장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특히 90% 가격 할인율을 보이며 9만원대로 판매되고 있는 만큼 고객들의 만족을 더하고 있는 모습이다.

갤럭시S8 모델은 6월을 마지막으로 재고 소진이 마무리 될 예정이며 0원 공짜폰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발 빠른 선택이 필요하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고 추가로 갤럭시버즈까지 제공해 프로모션에 대한 참여율을 높히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갤럭시S9까지 0원 공짜폰으로 풀리며 프로모션으로 인해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갤럭시노트 시리즈의 가격 할인까지 이어지면서 고객들의 관심도가 상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갤럭시노트5 모델은 모든 요금제 0원 공짜폰으로 하락하며 부모님 효도폰 선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으며 단종시기가 앞당겨진 갤럭시노트8은 0원 판매로 재고가 바닥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갤럭시노트10 출시 예정 영향으로 갤럭시노트9 모델의 공시지원금이 크게 상승해 노트 512GB 모델을 단독특가 30만원대로 구입할 수 있어 뉴버스폰으로 접속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동안 갤럭시노트9은 추가 할인이 큰 모델은 아니었지만 노트10의 영향으로 낮아진 가격대로 구입할 수 있게 됐다.

뉴버스폰 관계자는 “갤럭시S10 5G 출시 이후 대부분의 LTE 모델들은 가격 인하를 시작하며 재고정리에 돌입한 만큼 조기 단종되는 모델들도 속속 나오고 있기에 평소 눈여겨 보고 있는 LTE 모델들이 있다면 지금 기회를 잡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LG V40 0원, 아이폰7 0원 등 엘지, 애플의 스마트폰까지 할인이 이뤄지며 공짜폰 대열에 참여한 모델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가격 할인 프로모션은 네이버카페 ‘뉴버스폰’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