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은 인터넷가입 및 IPTV결합 설치 시 최대 44만 원의 현금사은품을 당일 지급해 소비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현재 유선 시장은 지난 6월 1일부터 시행된 인터넷단통법 즉, 경품고시제로 인해 최대 43만원까지만 사은품 지급이 가능하다. KT의 경우엔 전화상품 추가 시 44만원까지 지급이 가능하다.

때문에 소비자들은 경품고시제(인터넷단통법)으로 인해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티비 현금 많이 주는 곳’으로 알려진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들의 KT올레, SK브로드밴드, LGU+(엘지유플러스) 인터넷가입 및 변경, IPTV결합상품 설치에 대한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이 같은 현상은 유선 경품고시제로 인해 최대 지급 가능한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설치현금, 인터넷변경현금지급 등 관련 사은품 금액이 축소되었지만, 모든 초고속 인터넷가입 채널에 적용된 법률인데다 영업재량으로 가이드 기준 최대 15%까지 추가된 금액을 제공할 수 있기에 여전히 온라인가입센터인 인터넷비교사이트가 상대적 비교 우위를 점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최근에는 인터넷신규가입 또는 인터넷변경 설치 시 IPTV(인터넷TV) 결합상품 설치도 함께 하는 것이 필수로 여겨지고 있는데 이는 단독 인터넷가입 때보다 월등히 많은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사은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와 더불어 인터넷 단통법이 시행됨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인터넷설치현금, 인터넷변경현금지급 사은품이 축소됐기 때문에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찾는 소비자의 발걸음은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KAIT 승인 정식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은 업계 전반에 퍼져있는 인터넷가입현금지원을 차일피일 미루는 관행을 타파해 인터넷설치현금 사은품을 당일 지급함으로써 그 동안 소비자가 감수해야 했던 피해와 심적 불안감을 해소했다는 평을 받고 있는 만큼 이번 인터넷단통법 시행 이후 행보가 주목되고 있다.

이 밖에도 인터넷변경현금지급 및 IPTV(인터넷TV)결합 가입 시 받을 수 있는 현금 사은품을 투명하게 공개해 소비자의 선택권을 보장하고 전화상담의 부담을 없앴다는 점, 그리고 인터넷속도, 인터넷환경 등 개인별 맞춤 인터넷통신사 통합비교추천 상담이 가능한 전문 상담원을 통한 합리적인 인터넷가격, 요금 설계를 통해 ‘소비자 친화적 인터넷비교사이트’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펭귄통신’은 올래KT(케이티올레),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LGU+(엘지유플러스) 각 인터넷통신사 초고속 기가 인터넷 신규가입(인터넷 변경 설치)과 IPTV(인터넷TV)결합상품 설치신청 시, 인터넷 단통법으로 불리는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에도 법정 최대치인 15%+를 모두 채워 현금사은품을 당일 지급하고 있어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티비 현금 많이 주는 곳을 찾는 소비자의 문의가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