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스토어, 애플뮤직, 아이클라우드 유료 결제 시 휴대폰 이용요금으로 청구

▲ SK텔레콤과 KT가 애플 단말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사진제공: KT)

[아이티데일리] SK텔레콤(대표 박정호) 및 KT(회장 황창규)는 13일부터 애플 단말에서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출시로 애플 단말을 사용하는 SK텔레콤과 KT 고객은 앱스토어(App Store), 애플 뮤직(Apple Music), 아이클라우드(iCloud)에서 유료 서비스 이용 시 다음 달 휴대폰 이용 요금으로 청구되도록 결제할 수 있다. 또한 휴대폰 결제 이용자들은 별도의 해외 승인 수수료 또는 해외 원화 결제 수수료 없이 애플의 유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기존 또는 신규 애플 ID 계정 설정에서 이용약관 확인 후 지불방법을 ‘휴대폰’으로 선택하면 된다. 한 번의 클릭만으로 고객의 신규 결제 수단이 모든 애플 단말에 자동 적용돼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맥 등에서 손쉽게 휴대폰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전대진 KT 콘텐츠플랫폼사업담당 상무는 “이번 휴대폰 결제 서비스 출시를 통해 KT 고객들이 애플 유료 콘텐츠를 이용하는 데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결제를 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다양한 혜택과 편의 향상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명진 SK텔레콤 MNO사업지원그룹장은 “아이폰 이용자도 콘텐츠 플랫폼에서 휴대폰 결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번거로운 신용카드 등록 절차 없이 편리하게, 추가 수수료 부담없이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