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관적인 리포팅 및 테스트, 시스템 동적 작동에 대한 시각화 지원

 

[아이티데일리] 스파이런트커뮤니케이션(이하 스파이런트)는 네트워크 테스트, 계측, 검증 및 서비스 구축을 위한 엔드-투-엔드 솔루션 ‘스파이런트 테스트센터 IQ(Spirent TestCenter IQ)’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테스트센터 IQ’는 고객 요구사항에 따라 맞춤화가 가능한 검색, 도표 작성, 리포팅 및 이벤트 모니터링 툴 세트를 통해 이슈 해결과 리포팅 및 테스트 사이클을 가속화한다. 새로운 플랫폼에서는 편집 가능한 ‘헬스 인디케이터(Health Indicator)’ 기반의 뷰를 통해 사용자가 테스트 도중 발생한 오류 이벤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헬스 인디케이터’는 다수의 오류들에 대한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드릴다운 기능과 통합돼 사용자들이 즉시 오류 현황을 확인하고 해당 포트 또는 스트림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다. 수 천 개의 스트림이 발생할 수 있는 대규모의 복잡한 테스트 환경에서 엔지니어들은 단 몇 초 만에 포트 또는 스트림 문제를 발견해 즉각적으로 이슈를 규명하고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IQ 플랫폼은 과거에 진행된 테스트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들은 테스트가 완료된 이후에도 새로운 ‘헬스 인디케이터’를 적용해 특정 시점을 분석하고 새로운 인사이트를 확보할 수 있다. 이외에도 ‘테스트센터 IQ’에는 공통 테스트 리포트에 고객 맞춤형 템플릿을 기능을 추가해 테스트 결과 리포팅 기능을 향상시켰다.

말라티 말라(Malathi Malla) 스파이런트 마케팅 및 제품 담당 이사는 “스파이런트의 테스트 솔루션은 매우 높은 포트 속도와 뛰어난 확장성을 지원해 기업들이 점점 복잡해지는 테스트 환경을 구성할 수 있도록 돕고, 많은 양의 동적 테스트 결과 데이터를 발생시킨다”며, “모니터링 및 분석 기능을 추가로 탑재한 ‘테스트센터 IQ’ 플랫폼은 더욱 스마트해졌으며, 테스트 시스템의 동적 작동을 시각화하고 이해하는 능력을 향상시키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