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IT 부서를 운영하는 기업의 와이파이 구축 작업 간소화

▲ 미탈 파렉(Mittal Parekh)
루커스네트웍스
제품 마케팅 디렉터(Product Marketing Director)

[아이티데일리] 루커스네트웍스(한국지사장 이용길)는 클라우드로 관리되는 기업용 와이파이(Wi-Fi) 솔루션인 ‘루커스 클라우드 와이파이(Wi-Fi)’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루커스 클라우드 와이파이’는 네트워크 관리자가 단일 웹 또는 모바일 앱 기반의 대시보드를 통해 여러 지점을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이다. 이 솔루션은 학교, 소매점, 전문 서비스, 물류창고, 호텔 등 IT 인력이 적은 조직에서 여러 지역에 걸쳐 연결된 네트워크를 쉽게 구축 및 관리하는 동시에, 학생, 손님, 그리고 고객들에게 탁월한 연결성을 제공한다.

또한 ‘루커스 클라우드 와이파이’는 원거리 환경에서 더 많은 사용자를 지원하는 고성능 액세스 포인트(AP)와 클라우드 효율성을 결합함으로써 타사 솔루션 대비 조직의 총 소유비용(TCO)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

‘루커스 클라우드 와이파이’ 솔루션은 제품의 새로운 기능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짧은 동영상과 자동 업데이트 및 보안 상태를 유지하는 네트워크를 제공하며, 시스템 중단 상황 시 문자 메시지와 푸시 알림을 통해 관리자에게 통보한다.

단순함과 쉬운 확장성을 위해 설계된 ‘루커스 클라우드 와이파이’는 모든 규모의 조직에서 사용 가능하며, 여러 지점에 걸쳐 네트워크를 설치하고 원격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해 준다. 새로운 와이파이 네트워크의 생성, 액세스 포인트 추가, 네트워크 성능 및 현황 모니터링 등을 단일 인터페이스를 통해 제공하며, 관리자들은 어디에서든지 직관적인 웹 기반 인터페이스 또는 루커스클라우드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네트워크를 관리할 수 있다.

▲ 이용길 루커스네트웍스 한국지사장

이용길 루커스네트웍스 한국지사장은 “기업들이 디지털화를 추진함에 따라 안정적인 고성능 와이파이의 구축은 성장 가속화와 운영 효율성 증대를 위한 필수 조건이 됐다”며, “모든 설치 환경에 동일한 엔터프라이즈급 기술을 사용함으로써 우리 고객들은 이제 과거에는 볼 수 없었던 성능과 단순성에 접근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용길 사장은 또한 “루커스 클라우드 와이파이는 우리가 조만간 공급하게 될 많은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제품들 중 첫번째 기본 근간 서비스로서, 최신 마이크로 서비스 기반 구조로 설계됐으며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을 루커스 기술 파트너들에게 공급할 수 있도록 API 기반의 높은 확장성과 안정성을 제공한다”면서, “설치와 관리가 용이한 이 솔루션으로 고객 및 파트너에게 더 많은 가치를 부여하고 시장에서 제품을 차별화해 나가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