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전략 수립 및 운영 돕는 집중 멘토링 프로그램 제공 예정

▲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2019 스타트업 어드바이저 서밋’개최

[아이티데일리]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Google for Startups)는 5월 31일까지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돕는 ‘2019 스타트업 어드바이저 서밋(Startup Advisors Summit)’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스타트업 어드바이저 서밋(구, 캠퍼스 엑스퍼트 서밋)’은 전 세계 선발된 구글 전문가들이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에 2주간 상주해 스타트업의 성장과 도약을 돕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미국, 유럽 등 총 5개 국가, 7개 구글 지사에서 10명의 구글 전문가들이 서울을 방문,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사업개발 및 경영전략, 파트너십, 마케팅, UX/UI디자인, 엔지니어링 등 비즈니스 전략 수립과 운영을 돕는 집중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2019 스타트업 어드바이저 서밋’의 집중 멘토링 프로그램에는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의 현재 입주사 및 졸업사를 포함해 총 8개의 스타트업이 참가한다. 각 스타트업은 구글 전문가들과 팀을 이뤄 사업의 현 단계를 진단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맞춤형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구글 전문가들은 구글의 업무 문화인 OKR(목표 및 핵심 결과지표) 수립 전략을 바탕으로 각 스타트업이 단기간 내 구체적인 목표 및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는 한국 스타트업 업계에 더욱 폭 넓은 지원을 이어가기 위해 올해 새로 도입한 네트워킹 프로그램 ‘글로벌 구글러 오픈 하우스’를 진행한다. 사전 신청을 통해 이번 행사에 등록한 국내 스타트업 관계자들은 본 프로그램에 참가한 구글 전문가 뿐만 아니라 여러 직무의 구글코리아 직원들과 네트워킹 세션을 통해 전문 분야에 대한 다양한 논의를 이어가며, 사업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를 구상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한상협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한국 총괄은 “지난 스타트업 어드바이저 서밋에 참가한 스타트업들이 해외에 제품을 론칭하거나, 파트너십을 맺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긍정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프로그램 기간 동안 멘토링 등을 통해 사업역량을 강화하는 것도 큰 의미이지만, 본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장기적인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이 스타트업 관점에서는 제일 큰 성과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