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통한 빅데이터 분석, 챗봇 구성 등 AWS 최신 서비스 적극 활용

 

[아이티데일리] GS네오텍(대표 남기정)은 한국항공대학교(이하 항공대) 컴퓨터공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교육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GS네오텍은 지난 2017년 항공대와 교육 협력을 맺고, 올해 들어 3년째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취업을 준비 중인 컴퓨터공학과 3~4학년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본 교육은 AWS 기반 클라우드를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 개발을 주 내용으로 하고 있다.

커리큘럼은 크게 ▲IoT 디바이스를 통한 사용자 빅데이터 분석 ▲챗봇 구성 ▲머신러닝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마존 레코그니션(Amazon Rekognition), 아마존 컴프리헨드(Amazon Comprehend), 아마존 트랜스크라이브(Amazon Transcribe), 아마존 퀵사이트(Amazon QuickSight) 등 AWS의 최신 서비스들이 교육에 적극 활용되고 있다.

최자봉 항공대 소프트웨어학과 교수는 “대학에서 매년 수백 개씩 쏟아지는 최신 클라우드 기술들을 활용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며 “이에 GS네오텍과의 클라우드 교육 협력은 실제 기업에서 도입하는 최신 기술들로 학생들에게 살아있는 교육을 진행할 수 있게 해준다는 점에서 뜻 깊다”고 밝혔다.

서정인 GS네오텍 상무는 “현실감 있는 클라우드 교육을 통해 4차 산업 분야 선도하는 청년 인재 양성에 앞으로도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