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기존 ERP 고객 대상, 편리한 클라우드 전환·사용 지원

▲ (왼쪽부터) 이주원 베스핀글로벌 상무, 강종호 전무, 박윤경 영림원소프트랩 부사장, 호웅기 전무

[아이티데일리]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은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과 신규 및 기존 ERP 고객에 대한 클라우드 전환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MOU에 따라 영림원소프트랩은 자사 구축형 ERP인 ‘K-시스템 제뉴인(K-System Genuine)’ 사용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클라우드에 가입하고 유지보수 및 기술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베스핀글로벌은 영림원소프트랩 고객이 보다 저렴하게 클라우드 서비스로 전환 및 사용할 수 있도록 협력한다.

향후 양사는 각사가 보유한 강점을 바탕으로 국내 중견·중소기업의 스마트공장 확산을 위한 ERP 솔루션 및 최적화된 클라우드 인프라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강종호 베스핀글로벌 전무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마트팩토리를 지원하는 ERP 시스템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운영하고자 할 때 빠르게 대응하고 협력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글로벌 수준의 클라우드 기술력과 전문가를 보유한 베스핀글로벌이 고객들의 클라우드 혁신을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박윤경 영림원소프트랩 부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스마트팩토리의 구축형 ERP 고객이 클라우드로 전환하고자 할 경우 보다 안정적이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영림원소프트랩의 한국형 ERP 패키지 ‘K-시스템’은 국내 중견 기업 등에 최적화된 ERP 시스템을 제공하고 보다 실용적인 정보화와 경영 역량을 지원한다. 특히 PC에서 사용되는 모든 기능이 모바일에서도 구현되며, 고객은 개별 사용자 활동 시점에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IT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