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4년 만에 리더 그룹 진입…비전 완성도에서 가장 높은 평가 획득

▲ o9솔루션스가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S&OP 시스템 부문 리더로 선정됐다.

[아이티데일리] 오나인솔루션스(o9 Solutions)는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S&OP 시스템(Magic Quadrant for Sales and Operations Planning Systems of Differentiation) 부문에서 리더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는 IT분야 기업과 제품의 경쟁력, 비전의 완성도와 실행 능력 등을 다각적으로 평가해 리더(Leaders), 챌린저(Challengers), 비저너리(Visionaries), 니치 플레이어(Niche players) 등 4개 그룹으로 분류하고 있다. o9은 리더 기업 중 비전의 완성도 부분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가트너는 보고서를 통해 “o9솔루션스는 자사의 그래프 데이터 모델을 통해 공급망 디지털 트윈 개념에 대한 강력한 비전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기업들이 ‘의사결정 조정’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공급망 전반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더 많은 의사결정을 자동화하면서 멀티 엔터프라이즈(multi enterprise) 공급망 운영의 기반을 제공하겠다는 강력한 비전을 가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에 더해 “협업, 프로세스 관리, 시나리오 플래닝, 솔루션 설정성(configurability)과 같은 제품 또는 서비스 영역에서의 강점이 매우 탁월하며, 전문성과 구현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도 매우 높았다”고 평가했다.

산지브 시두(Sanjiv Sidhu) o9솔루션스 회장 겸 공동 창업자는 “o9솔루션스는 단 2번 만에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리더 기업에 선정됐으며,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들이 차세대 시스템으로 전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는 메시지를 분명하게 전달했다”며, “S&OP는 기업들이 자원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기업에게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도 유익한 프로세스”라고 말했다.

송해구 o9솔루션스 아시아 태평양 총괄 대표는 “제품 출시 2년 만에 가트너 매직쿼드런트 비저너리로 데뷔하고, 다시 2년 만에 리더 부문으로 등극했다”면서, “우리의 AI기반 플래닝 플랫폼이 가지는 모델링 유연성, 오픈 아키텍처를 통한 솔루션 확장성, 네이티브 인메모리 컴퓨팅 기술을 통한 우수한 분석 성능, 컨피규레이션 기반의 유지 보수 용이성과 공급망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는 우수성 등이 폭넓게 인정받은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송 대표는 “o9솔루션스는 과거 국내외 유수 기업들의 공급망 혁신 성공과 실패사례를 기반으로 공급망 부문의 중단 없는 지속 가능한 혁신을 뒷받침해줄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며, “이제 고객들은 o9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맞춤형 솔루션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신속하고 유연하게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