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국내 Hospitality 종합 솔루션 선도 기업 ㈜산하정보기술은 지난 10일 일본 호텔 네트워크 서비스 전문 기업 ㈜넷시스재팬과의 전략적 업무 제휴를 맺고 일본 호텔 시장에 PMS 솔루션을 공급하기로 했다.

산하정보기술은 이미 한국에 진출한 일본 브랜드 호텔인 솔라리아 니시테츠 호텔 서울 명동점과 부산점을 비롯해 소테츠호텔즈 더 스프라지르 서울 명동점(구. 골든튤립엠서울호텔)과 동대문점에 한국어, 영어, 일본어 등 3개국 언어를 지원하는 WINGS PMS(Property management system)을 공급하고 있다.

 

양사는 일본 호텔 시장 PMS 공급을 위해 현지에 최적화된 PMS 공동 개발을 완료했으며, 넷시스재팬은 일본 시장에서의 호텔 솔루션 공급과 함께 PMS 전담조직을 통하여 직접 시스템을 운영하고 고객지원을 진행하게 된다. 4월부터 일본 치바현 타테야마시에 위치한 AMMS Hotels 그룹의 Tateyama Resort Hotel에 1차로 WINGS PMS를 공급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AMMS Hotels 그룹의 나머지 호텔도 점차적으로 WINGS PMS를 도입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일본 전역의 시티 호텔과 비즈니스호텔, 기타 시설 등에 납품한 실적을 바탕으로 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정받는 넷시스재팬은 VOD 시스템, 업무용 유/무선 네트워크 시스템, 디지털 사이니지 시스템, 세탁기 이용객에 세탁기 종료를 알리는 Laundry Call 시스템까지 폭넓은 분야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호텔 등 숙박업체의 시설 향상 시스템을 비롯한 매출 향상과 업무 효율화, 간소화 인바운드 대응 등을 실현하는 다양한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금번 양사의 전략적 업무 제휴로 산하정보기술 조영균 상무는 “일본 시장 내 호텔솔루션 확산을 더욱 안정적이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와 함께 산하정보기술의 베트남 지사를 중심으로 추진 중인 베트남 시장과 동남아 시장의 호텔 솔루션 공급에도 박차를 가해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확산을 기대한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