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블루팜코리아(㈜블루엠텍)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메인비즈(MAINBiz)’ 인증을 취득했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메인비즈는 ‘경영(Management), 혁신(Innovation), 기업(Business)’의 합성어로 마케팅 및 조직혁신, 업무개선 등 경영혁신 활동을 통해 성장동력을 갖춘 중소기업을 발굴하며 육성하기 위해 인증하는 제도이다. 해당 인증을 받게 된 기업은 금융, 세제지원, 연구개발, 판로수출,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블루팜코리아는 ㈜블루엠텍의 병원 전문 의약품 인공지능형(AI) 온라인몰 플랫폼으로, 의약품 구매부터 관리까지 편리성을 병•의원에게 제공하기 위해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형 주문 관리 시스템인 ‘블루스탁’을 특허인증 받았으며, 최근 필요한 의약품과 동일 성분의 의약품 정보를 추가 제공하는 인공지능형 통합검색 시스템을 개발, 서비스 출시하여 회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추후 의약품 별 유효기간 알림 서비스도 추가 제공될 예정이며, 그 밖에도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위해 지속적인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메인비즈 인증을 통해 블루팜코리아는 안정적인 성장을 해 온 중소기업으로 인정받음과 동시에 마케팅 및 기업전략, CEO의 리더쉽, 기업문화 등 다양한 조직 혁신을 이룬 기업으로 확인 받으며 미래의 성장 가능성까지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블루엠텍 대표는 “이번 인증을 통해 기업 전략을 비롯한 일반 경영 분야의 혁신성과 기업의 성장성을 인정받게 됐다” 며, “병•의원 전문 의약품 및 의료용품을 온라인몰을 통해 편리하게 구매하는 것을 넘어 구매한 상품에 대한 주문관리 및 재구매 시기까지 안내 받을 수 있는 AI 시스템 ‘블루스탁’과 인공지능형 의약품 통합검색 시스템을 더한 특허 기술력을 입증 받은 상황에서 경영능력 인증까지 더해져 내실있는 기업으로 증명이 되었다”고 밝혔다.

온라인 의약품 쇼핑몰의 선두 주자인 블루팜코리아는 ‘메인비즈(MAINBiz)’ 인증을 통해 병•의원 전문 의약품 및 의료용품의 온라인 판매뿐만 아니라, IT 서비스 제공 및 다양한 맞춤 마케팅에 대한 지속적으로 연구를 통해 제약시장에서 보다 넓은 확장성을 가지며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