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가지 기능 및 기능 지원 기준 모두 지원…메타로직스 인수로 솔루션 포트폴리오 강화

▲ 퀘스트의 MPM 솔루션은 ‘클라우드 오피스 마이그레이션 툴’이 요구하는 40가지 기능을 모두 제공한다. (출처: 가트너)

[아이티데일리] 퀘스트소프트웨어(이하 퀘스트)는 가트너의 ‘2019년 클라우드 오피스 마이그레이션 툴 시장 가이드’에서 대표 제품 공급 업체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퀘스트의 ‘MS 플랫폼 관리(Microsoft Platform Management, MPM)’ 솔루션은 조직 내의 다양한 MS 플랫폼을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 관리 및 보호하는 데 수반되는 복잡성을 제거하고 사용하기 쉬운 툴을 제공한다. MS의 핵심 ISV 벤더로서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및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전 세계 3억 3천 6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지원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최근 메타로직스(Metalogix)를 인수해 ‘셰어포인트(SharePoint)’, ‘셰어포인트 온라인’ 및 ‘원드라이브 포 비즈니스’ 지원 기능을 확장함으로써 플랫폼 관리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 이를 통해 MS의 모든 플랫폼에 걸쳐 손쉽게 마이그레이션하고 원활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향상된 솔루션 세트를 지원한다.

마이클 트웨들 퀘스트 MS 플랫폼 매지니먼트팀 사장은 “퀘스트는 오랜 기간 동안 MS 솔루션의 투자가치를 극대화하고 IT팀이 클라우드에서 마이그레이션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며, “2년 연속 가트너 클라우드 오피스 마이그레이션 툴 시장 가이드에서 벤더로 인정받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