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병·의원 전문 의약품, 의료용품 인공지능형 쇼핑몰 블루팜코리아와 동구바이오제약이 상호 교류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블루팜코리아(㈜ 블루엠텍)는 병·의원 전문 의약품 및 의료용품 유통을 선도하는 벤처인증 기업으로 의약품 주문의 편리성을 강화하기 위한 인공지능형(AI) 주문 관리 시스템 블루스탁(특허)를 운영하고 있으며 온라인 전문 의약품 및 의료용품 판매뿐만 아니라 IT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연구소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블루팜코리아는 동구바이오제약에 data-driven 마케팅을 위해 협력할 것이며 동구바이오제약에게 빅 데이터를 통한 다양한 컨설팅을 제공하게 된다.

블루팜코리아는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블루팜코리아를 이용하시는 많은 병•의원분들에게 동구바이오제약의 다양한 제품 및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동구바이오제약에게는 빅데이터를 통한 다양한 IT 서비스 마케팅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앞으로 두 기업의 상생이 기대된다.” 고 전했다.

블루팜코리아는 동구바이오제약을 비롯하여 대한중소병원협회, 대한의료법인연합회, 대한재활의학과의사회 등 다양한 학회 및 제조사와의 업무협약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2018년 기준 전년 대비 700%의 성장을 나타내고 있는 벤처기업으로 주목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