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L 트래픽 암복호화 솔루션 매니지드 서비스 제공

 
[아이티데일리]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전문기업 수산아이앤티(대표 이성권)는 보안솔루션 매니지드 서비스 사업에 진출했다고 31일 밝혔다.

매니지드 서비스는 기업의 IT 자원이나 네트워크 및 각종 시스템 운영 등을 제3자를 통해 관리하는 것으로 주로 통신사업자가 일괄적으로 대행한다. 수산아이앤티가 매니지드 서비스로 선보이는 보안솔루션은 자사의 SSL 암복호화 솔루션 ‘이프리즘(ePrism) SSL VA’와 유해사이트 차단 및 인터넷 접속관리 솔루션 ‘이워커(eWalker) SWG V9’다.

‘이프리즘 SSL VA’는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및 GS인증을 받은 제품이며, ‘이워커 SWG V9’은 GS인증과 CC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유해사이트 및 비업무 사이트 접속 제한을 통해 네트워크를 안전하게 관리하며 업무효율을 높여주는 솔루션이다.

수산아이앤티가 매니지드 서비스로 제공하는 솔루션들은 모두 SSL 트래픽 복호화 기능을 제공한다. SSL 트래픽 사용량은 전체 트래픽의 80%에 이르며, SSL 트래픽을 사용하는 악성코드 유포 사이트도 급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자체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한 기업이나 기관 등에서 관련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이성권 수산아이앤티 대표는 “작년 한해 동안 SSL 복호화 기능을 탑재한 솔루션들이 공공기관을 비롯 금융 및 유관기관에 다량 공급됐으며, 이번 매니지드 서비스는 SMB부터 엔터프라이즈까지 다양한 고객이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을 라인업했다”면서, “예산에 대한 부담으로 자체 인프라 구축과 운영이 어려웠던 기업이나 신규 네트워크 구성을 위해 보안 환경 구축을 필요로 하는 기업에게 솔루션 도입의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