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기관에 서비스 제공, 기존 고객사 중심으로 영업 활동 강화

 
[아이티데일리] 클라우드&그룹웨어 전문기업 가온아이(대표 조창제)가 민간과 공공기관 간의 공문서 접수 및 수신의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가온아이 그룹웨어에서 문서24와 연계된 기능을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문서24’는 국민이 정부기관, 공공기관에 공문서를 쉽게 제출할 수 있도록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문서유통서비스이다. 기존 민간인이 방문, 우편, 팩스 등으로 서류를 제출하던 방식을 온라인으로 대체해 편리성과 효율성을 높인 것이다.

2016년에 서비스에 들어간 문서24는 시범운영 과정을 거친 후 올해부터 모든 행정업무에 적용되면서 사용량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공공기관에서 그룹웨어나 전자결재를 개별적으로 구축해 사용하는 경우, 그룹웨어와 문서24를 연계해 개발해야만 해당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가온아이는 문서24의 활용이 확대되면서 공공기관, 대학 등에서 연계기능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는 판단에 따라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가온아이의 이번 연동기능 업데이트로 문서24를 통해 수신된 문서들은 그룹웨어내에서 접수와 처리가 가능해졌으며 처리결과를 회신하는 것은 물론 문서24에 등록된 기관 및 단체를 수신처로 지정해 발송할 수 있게 됐다.

최근 K기관에 이 서비스를 제공한 가온아이는 계속해서 기존 고객사를 공략해 나가다는 방침이다. 가온아이는 공문서처리가 많은 공공기관 및 대학 등에서 연동 기능을 필요로 하고 있어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