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 연결 기능 탑재로 IT지원 및 문제 해결 효율성과 직원 만족도 개선

 
[아이티데일리] 원격 솔루션 기업 팀뷰어(TeamViewer)는 기업용 IT 서비스 및 운영관리 소프트웨어(SW)인 ‘서비스나우(ServiceNow)’와 ‘팀뷰어’의 연동을 확대하고, ‘서비스나우 스토어’에서 확장된 기능을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연동 확대를 통해 IT 지원 담당자는 인시던트 리포트 뿐 아니라 ‘서비스나우’의 모든 작업에서 바로 원격 지원 세션을 시작할 수 있게 됐다. 또 개별 인시던트에 대한 간단한 코멘트부터 회사 전체 원격 세션 리포트까지 다양한 신규 분석 옵션도 사용할 수 있다.

팀뷰어는 몇 가지 간단한 과정을 거치면 ‘서비스나우’ 콘솔과 연동돼 안드로이드, iOS, 맥OS, 윈도우 데스크톱 및 모바일 등 모든 종류의 사내 업무용 기기의 ‘서비스나우’ 대시보드에서 바로 원격 지원 세션을 실행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IT 지원팀, 부서, 직원, 고객 간 업무 절차를 간소화하고 협업을 강화할 수 있다. 서비스 케이스가 생성되면 엔드 유저는 어디에 있든 클릭 한 번으로 편리하게 원격 세션을 시작할 수 있다.

인시던트, 문제(Problem), 서비스 요청, 변경 요청 등에 대한 원격 서비스 케이스는 ‘서비스나우’ 콘솔에서 생성할 수 있다. IT 지원 담당자는 이메일 템플릿을 미리 설정해 둘 수 있으며, 케이스 생성 뒤 템플릿을 통해 세션을 요청한 직원에게 링크를 전송하고 직원이 링크를 클릭하면 원격 제어가 시작된다. 세션 종료 후 담당자는 진행된 세션에 관해 의견을 남길 수 있다. 모든 세션은 보안을 위해 안전하게 암호화돼 진행된다.

‘액티브 세션 보기’ 기능을 이용하면 여러 원격 지원 요청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요청한 직원과 연결이 가능해지면 브라우저에 알림을 띄운다. 회사 전체의 원격 세션에 관한 리포트는 미리 정해진 시각에 받아볼 수 있도록 설정할 수도 있다. ‘서비스나우’를 ‘팀뷰어’와 연동하려면 ‘서비스나우’ 라이선스 및 이와 호환되는 ‘팀뷰어’ 버전이 필요하다.

알프레도 패트론(Alfredo Patron) 팀뷰어 사업 개발 상무는 “서비스나우와의 연동 이후 서비스 도입이 증가했으며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고 있다. 팀뷰어는 계속해서 전 세계 기업고객들에게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며, “우리의 사명은 모두가 언제 어디에서든 어떤 기기와도 연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팀뷰어의 원격 연결 서비스를 서비스나우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