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니, ‘홈쇼핑모아’ 이용자 대상 가정간편식 관련 설문조사 실시

▲ ‘홈쇼핑모아’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가정간편식 관련 설문조사 결과

[아이티데일리] 홈쇼핑 이용자 3명 중 1명은 올해부터 가정간편식(HMR)을 더 많이 이용할 계획인 것으로 조사됐다.

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자사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 이용자 5,102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가정간편식 관련 설문조사 결과를 10일 발표했다.

이번 설문조사 응답자의 96.7%는 최소 주 1회 이상 가정간편식을 이용하고 있었다. 이 중 49.5%가 가정간편식을 ‘주 2~4회’ 이용한다고 답했고, ‘주 1회’ 이용자는 36.4%였다. ‘매일 이용하고 있다’는 의견은 10.8%였으며 ‘이용하지 않는다’는 응답은 3.3%에 불과했다.

가정간편식 이용 응답자 중 33.7%는 ‘올해 더 많이 이용할 계획’, 56.5%는 ‘작년과 비슷하게 이용할 예정’이라고 답했다. ‘작년보다 이용이 줄 것 같다’는 의견은 9.8%로 집계됐다.

홈쇼핑에서 구매하는 가정간편식으로는 ‘간식(27.6%)’이나 ‘탕/찌개(24.1%)’가 많았고, 조리하는데 주로 이용하는 기구로는 ‘전자레인지(42.2%)’, ‘가스레인지(29.9%)’, ‘에어프라이어(17.6%)’ 등을 사용한다고 답했다.

가정간편식 선호 이유에 대해서는 ‘빠르고 편리하게 식사 가능’이 41.1%로 가장 높았다. ‘요리 대비 비용 절감(23.1%)’, ‘요리하기 부담되는 음식을 먹기 위해(14.7%)’, ‘신선식품보다 오래 보관 가능(11.7%)’, ‘맛있어서(7.7%)’ 등이 뒤를 이었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달 17일부터 이달 24일까지 진행됐다. 설문조사 참여자는 여성(89.4%)이 대부분을 차지했으며, 연령대는 20대 이하(8.4%), 30대(38.4%), 40대(34.8%), 50대 이상(18.4%)이었다.

한편 버즈니는 오는 31일까지 ‘구매해줘서 드림’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홈쇼핑모아’ 앱에서 방송 상품을 구매하면 총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를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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