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그룹웨어 기능 강화. 웹표준 준수로 업무 효율성 강화

 
[아이티데일리] 대구대학교가 교내 그룹웨어를 고도화하고 최근 업무에 적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구대학교는 그룹웨어 재구축을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업무 효율성을 강화했다. 특히 웹표준을 준수하는 Non-ActiveX기반으로 Active-X와 관련된 문제들을 해결하고 문서 정보보안 규정을 준수하는 그룹웨어를 통해 문서 보안성을 높였다.

또한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멀티 브라우저를 기본적으로 지원하도록 했으며 PC는 물론 모바일 그룹웨어를 지원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인트라넷에 접속해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됐다. 교내뿐 아니라 외부에서도 접속이 가능한 모바일 그룹웨어 기능을 통해 결재문서들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문서 에디터를 교체해 기존 문서 에디터의 불편함을 개선했으며 통합검색시스템도 함께 도입해 결재문서, 메일의 제목, 본문뿐만 아니라 첨부파일도 검색할 수 있어 문서를 찾거나 공유하는 것이 간편해졌다. 대구대학교는 이번 그룹웨어 재구축으로 정보시스템 등 교내 인트라넷을 고도화했으며 실 사용자인 교직원, 학생 등 다양한 사용환경을 지원하게 되었다.

대구대 정보화 담당자는 “특정 IT환경에 종속되지 않는 Non Active-X 기반의 서비스 제공으로 사용자 눈높이에 맞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학교 정보화 담당자는 대구대에서 다년간 사용해왔던 이전 그룹웨어의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마이그레이션하기 위해 가온아이 그룹웨어를 선택했다고 밝혔다. 가온아이는 클라우드&그룹웨어 전문기업으로 다년간 다수의 다양한 산업분야의 고객사에 그룹웨어를 제공해오고 있다. 특히 국민대, 울산대, 중앙대를 비롯하여 강원대병원, 분당서울대병원 등 국내 대학, 병원 분야의 그룹웨어 최다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