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기반 스마트 모빌리티 시스템 ‘콜롬보스(kolombos) 선봬

▲ 천승태 데이터스트림즈 기술연구소장(왼쪽)이 행사장에 마련된 라이브 스테이션에서 유투브 생중계를 통해 스마트 모빌리티 시스템 ‘콜롬보스(kolombos)’를 소개하고 있다.
[아이티데일리] 데이터스트림즈는 이달 5일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2018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에 참가했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R&D 대전은 스마트전자·스마트제조·바이오헬스 등 산업별 117개 산·학·연이 참가했으며, 총 307개 부스에서 혁신적인 신기술과 제품이 선보이고 있다.

데이터스트림즈는 이번 ‘2018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의 ‘산업 핵심기술 개발사업’을 통해 그렉터, 아로정보기술, 전자부품연구원(KETI)과 공동 개발한 빅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 시스템인 ‘콜럼보스(kolombos)’를 선보였다.

‘콜럼보스’는 빅데이터 기반의 공간 정보와 연계해 사용자가 원하는 목적지까지 개인 맞춤형 경로와 최적의 교통 수단을 안내할 뿐만 아니라, 복합적인 이동 수단 간의 통합 예약과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향후에는 숙박시설, 음식점과 같은 다양한 공간 정보와 융합해 쇼핑, 외식,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 추천까지 제공 하고 이를 사업화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데이터스트림즈는 이번 ‘2018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에서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전시장에 마련된 라이브 스테이션에서 유투브 생중계를 실시해 참관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행사 마지막 날인 7일에는 채용박람회를 진행해 우수인력 채용에도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