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바이스 소프트웨어 최적화(DSO) 분야의 글로벌 업체인 윈드리버가 루마니아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전문 서비스 업체인 '컴시스'를 미화 140만 달러에 인수했다.

컴시스는 2000년 설립돼 현재 52명의 직원을 두고 있는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서비스에 기술력과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다. 컴시스는 2004년 윈드리버의 협력사로 체결 된 후 IBM, EADS 등 주요 고객을 대상으로 한 여러 합작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윈드리버는 이번 인수로 텔레콤, 모바일, 우주항공 및 방위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실무 경험을 얻게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윈드리버는 유럽 지역에서 전략적 서비스 입지와 제품 공급 능력을 크게 확장하는 동시에 다른 고객들에게도 컴시스의 글로벌 전문 기술력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한다.

컴시스의 루마니아 개발 센터는 ▲윈드리버 리눅스 : 자동차 산업에 중점 ▲윈드리버 VxWorks 플랫폼 : 네트워킹에 중점 ▲테스트 및 검증 : 기존 우주항공 및 방위 프로젝트 지원 ▲ EMEA 지역 고객 지원 등 윈드리버가 추진 중인 몇 가지 중점 사업에 참여할 예정이다.

윈드리버의 CEO인 켄 클레인은 "컴시스와 지난 3년간의 협력 관계는 매우 성공적이었다"며 "이번 인수를 통해 윈드리버는 유럽, 중동, 아프리카 지역에서의 입지를 넓힐 뿐만 아니라 세계 최고 수준의 숙련된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와도 함께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