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업무환경 구축, 회의 관리 위해 회의솔루션 ‘ezPaperless’도 공급
강원대학교병원은 이번 그룹웨어 구축으로 기존에 오프라인 서면(종이)으로 진행하던 결재를 전자결재화 함으로써 결재를 위한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게 됐다. 또한 기존 문서유통센터 홈페이지를 더 이상 이용하지 않고 대외문서를 자유롭게 수발신 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이외에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쉐어포인트(Sharepoint)기반의 협업관리(팀사이트) 기능도 생성해 신속한 정보공유와 업무 지시, 효율적인 문서 관리가 가능해졌다.
강원대학교병원은 그룹웨어 도입으로 병원 관리도 한결 편리해졌다. 병원 공용 설비 사용 시 기존에는 직접 사용 신청서를 작성하는 등 예약 현황을 관리가 번거로웠으나 그룹웨어 기능인 ‘설비예약 기능’을 통해 한 눈에 예약 현황을 확인하고 사용 신청을 하는 등 보다 체계적으로 자원을 관리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강원대학교병원은 그룹웨어를 구축하면서 기존 시스템 활용에도 관심을 기울였다. 병원 의료진들이 강원대학교 메일 계정을 많이 사용하는 것을 고려, 강원대학교 메일시스템과 연동해 새로운 메일이 올 때마다 포털 메인화면에서 자동으로 신규메일 카운트가 표시되도록 했다. 또한 기존 사용하던 OCS(통합의료정보시스템)와의 연동작업을 통해 기존 시스템을 정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강원대학교병원은 회의가 비교적 잦은 의료기관 특성상 체계적인 회의 관리도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가온아이의 그룹웨어와 함께 회의솔루션인 ‘이지페이퍼리스(ezPaperless)’ 도 도입했다. 회의솔루션 도입으로 PC, 태블릿에서 회의문서를 편하게 공유 및 관리할 수 있게 됐으며, 회의 시 의견을 바로 작성할 수 있는 판서기능 등을 통해 종이문서도 최소화했다.
강원대학교병원 IT담당자는 “이번 새롭게 구축된 그룹웨어는 직원 간 소통 확대와 빠른 업무처리의 기반을 마련했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병원 내 업무환경이 변화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