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업무환경 구축, 회의 관리 위해 회의솔루션 ‘ezPaperless’도 공급

 
[아이티데일리] 가온아이(대표 조창제)가 최근 강원대학교병원의 차세대 그룹웨어 구축사업을 완료했다. 강원대학교병원은 기존에 별도의 그룹웨어 시스템을 사용하지 않고 있었지만, 효율적인 스마트 업무환경의 필요성이 대두돼 가온아이의 그룹웨어 ‘이지플로우(ezFlow)’를 도입했다.

강원대학교병원은 이번 그룹웨어 구축으로 기존에 오프라인 서면(종이)으로 진행하던 결재를 전자결재화 함으로써 결재를 위한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게 됐다. 또한 기존 문서유통센터 홈페이지를 더 이상 이용하지 않고 대외문서를 자유롭게 수발신 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이외에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쉐어포인트(Sharepoint)기반의 협업관리(팀사이트) 기능도 생성해 신속한 정보공유와 업무 지시, 효율적인 문서 관리가 가능해졌다.

강원대학교병원은 그룹웨어 도입으로 병원 관리도 한결 편리해졌다. 병원 공용 설비 사용 시 기존에는 직접 사용 신청서를 작성하는 등 예약 현황을 관리가 번거로웠으나 그룹웨어 기능인 ‘설비예약 기능’을 통해 한 눈에 예약 현황을 확인하고 사용 신청을 하는 등 보다 체계적으로 자원을 관리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강원대학교병원은 그룹웨어를 구축하면서 기존 시스템 활용에도 관심을 기울였다. 병원 의료진들이 강원대학교 메일 계정을 많이 사용하는 것을 고려, 강원대학교 메일시스템과 연동해 새로운 메일이 올 때마다 포털 메인화면에서 자동으로 신규메일 카운트가 표시되도록 했다. 또한 기존 사용하던 OCS(통합의료정보시스템)와의 연동작업을 통해 기존 시스템을 정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강원대학교병원은 회의가 비교적 잦은 의료기관 특성상 체계적인 회의 관리도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가온아이의 그룹웨어와 함께 회의솔루션인 ‘이지페이퍼리스(ezPaperless)’ 도 도입했다. 회의솔루션 도입으로 PC, 태블릿에서 회의문서를 편하게 공유 및 관리할 수 있게 됐으며, 회의 시 의견을 바로 작성할 수 있는 판서기능 등을 통해 종이문서도 최소화했다.

강원대학교병원 IT담당자는 “이번 새롭게 구축된 그룹웨어는 직원 간 소통 확대와 빠른 업무처리의 기반을 마련했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병원 내 업무환경이 변화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