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윈도우 환경 지원…“100% 자동화된 관리 가능”

▲ 트리포드가 MSP 자동화 서비스로 클라우드 시장을 공략한다.

[아이티데일리] 클라우드 전문기업 트리포드(대표 장민호)는 MSP(Management Service Provider) 자동화 서비스로 클라우드 시장을 공략한다고 18일 밝혔다.

트리포드의 서버 자동화 솔루션은 리눅스와 윈도우 환경을 모두 지원하며 서버에 접속하지 않고도 계정 생성, DB생성, SSL설정, 백업, 복원 등 100% 자동화된 관리가 가능하다. 회사 측은 서버 자동화 솔루션을 사용하는 고객은 서버에 접속할 필요가 없어 보안이 강화되고, 빠르게 서버작업을 할 수 있어 업무 효율이 증가한다고 설명했다.

서버 자동화 관리 솔루션과 더불어 트리포드의 MSP 서비스는 클라우드 컨설팅부터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클라우드 서비스 운영·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클라우드 서비스의 보안을 위한 엔터프라이즈와 공공기관의 지클라우드(G-Cloud) 구축 경험을 통해 다양한 노하우를 습득하며 업계에서 인정받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장민호 트리포드 대표는 “클라우드 도입을 고려하는 기업 중 많은 기업이 클라우드 관리 문제를 중대한 사안으로 생각한다”며 “국내에서 자동으로 클라우드 서버를 관리해주는 솔루션은 트리포드만이 유일하며, 앞으로도 더 많은 국내 기업이 편리하게 클라우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