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성 강화 및 다양한 브라우저·모바일 서비스 대응

▲ 토마토시스템의 HTML5기반 UI 개발도구 ‘엑스빌더6’

[아이티데일리]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한국IBM테크니컬솔루션이 자사의 HTML5기반 UI툴 ‘엑스빌더6’를 표준 개발 툴로 선정, 사내 ERP시스템의 표준화 작업을 성공리에 완료하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간다고 16일 밝혔다.

한국IBM테크니컬솔루션은 한국IBM의 자회사로, IBM의 HW·SW 유지보수, IT 솔루션구축, 운영 및 관리서비스 등 IT 인프라 전분야의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액티브X 기반으로 운영되던 사내 ERP 시스템을 웹 표준으로 전환함으로써, 보안성을 강화하고 다양한 브라우저와 모바일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 과정에서 토마토시스템의 ‘엑스빌더6’을 표준 개발툴로 선정했다.

한국IBM테크니컬솔루션의 사내 ERP시스템은 인사관리·시스템관리·전자결제·경영지원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토마토시스템은 ‘엑스빌더6’을 활용해 총 1000여본 이상의 업무화면을 웹 표준으로 전환함으로써 빠르고 안정적으로 HTML5 기반 표준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엑스빌더6’는 순수 HTML5로 개발된 UI솔루션으로, HTML4기반 엔진위에 HTML5를 지원하는 타 회사 제품과는 달리 높은 호환성과 확장성, 이클립스에 완벽하게 통합돼 개발자에게 최적화된 개발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자체 엔진으로 개발된 스크립트 에디터는 이클립스 버전에 종속되지 않아 빠르고 안정적으로 개발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에 더해 ▲쉽고 간편한 퍼블리싱 구현 환경 ▲빠르게 검색하고 선택할 수 있는 라이브렌더링 ▲복잡한 화면을 단순하게 편집할 수 있는 폼레이아웃 ▲퍼블리셔가 필요 없는 CSS 테마 ▲개발자의 의도를 분석하고 코딩을 지원하는 지능형 콘텐트 어시스트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개발자의 업무 효율성 및 생산성 향상을 지원한다.

한국IBM테크니컬솔루션 개발담당자는 “‘엑스빌더6’의 위지윅(WYSIWYG) 에디터로 빠르고 편리하게 개발하고, 별도의 코딩없이 반응형 웹을 구현할 수 있어 프로젝트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었다”며, “지체 없이 매끄럽게 처리되는 ‘엑스빌더6’의 대용량 데이터 처리 기능이 매우 만족스러웠다”고 말했다.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대표는 “이번 사업은 타사 액티브X 기반 솔루션으로 개발된 구조를 ‘엑스빌더6’로 전환하는 것으로, 순수 HTML5 표준을 쉽고 빠르게 수행할 수 있다는 점을 높이 사 표준 툴로 선정됐다”며, “‘엑스빌더6’를 통해 UI개발을 위한 극단적인 개발 편의성과 제품의 안정성을 경험할 수 있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엑스빌더6’는 웹 표준 전환사업이 본격화되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이 확대되고 있으며, 토마토시스템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