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차트 500위서 3위로 껑충…안드로이드 디자인 키보드 어플 추천

[아이티데일리] 디자인키보드 어플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500위권 밖에서 단숨에 전체 인기차트 3위에 올라가면서 유저들의 입소문을 타고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재미있고 유쾌한 일명 ‘병맛 영상’으로 더해진 ‘디자인키보드 신드롬’은 최근 인기와 함께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더불어 구글 추천 앱에 선정되면서, 단연 키보드 앱 중 가장 무섭게 성장하고 있다.

▲ 디자인 키보드 이미지(페이스북 Google play 페이지)

디자인키보드는 배경화면이 가능한 ‘키보드 앱’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담아보세요”라는 감성적인 문구와 더해져 1020 여성 유저의 취향을 저격할 뿐만 아니라 사용자 입장을 고려한 쉬운 설정, 유용한 기능으로 남녀노소 넓은 유저층을 확보하고 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는 “한 글자 한 글자 다 너야”라는 사랑스러운 문구를 쓰며 대표적인 감성키보드로 디자인키보드 어플을 꼽아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시하기도 했다.

디자인키보드는 10만종의 무료 배경사진을 제공함과 더불어 각 배경사진의 투명도, 키보드 버튼의 투명도, 밝기 등 취향에 맞는 다양한 조절이 가능하다. 사진 화질 역시 뚜렷하게 보존할 수 있다.

더불어 안드로이드 핸드폰에서는 볼 수 없는 다양한 종류의 표정 이모티콘과 움짤을 보낼 수 있는 것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특히 ‘인기문장’이라는 기능은 디자인키보드만의 유일한 기능으로, 유저들이 각자 편집하여 이모티콘, 격려, 사랑 문구 등을 올리고 공유한다. 키보드 앱이 커뮤니티로 기능할 수 있다는 것을 디자인키보드가 입증해낸 셈이다

독특하고 고유한 개성을 가진 감성키보드로서 그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면, 디자인키보드 어플은 유용하고 획기적인 기술로 그들의 이성까지 사로잡는데 성공했다. 키보드 상단의 네모 큐브를 눌러보면 디자인키보드만의 기능으로 전환되는데, 메모, 손글씨, 사전, 음성인식, 무려 186개의 언어번역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평균 평점 4.7을 기록하며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는 디자인키보드는 플레이스토어에 달리는 모든 댓글에 답변을 달며 유저들과 소통한다.

관계자는 “디자인키보드는 올해 글로벌 진출을 목표로 중국, 일본, 유럽, 동남아시아, 영어 등 다국어 버전을 개발하고 있다”면서 “더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디자인키보드가 이제 해외에서도 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