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속한 정보공유, 소통 참여, 지식자산화로 조직 문화 변화 기대

 
[아이티데일리] 금호석유화학그룹은 최근 차세대 그룹웨어 시스템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현재 안정적으로 시스템을 운영 중에 있다고 밝혔다.

그룹웨어 및 클라우드&협업솔루션 전문기업 가온아이(대표 조창제)가 수행한 이번 금호석유화학그룹 그룹웨어 재구축 프로젝트는 직원 간 소통과 협업 극대화에 초점이 맞춰졌다. 또한 금호석유화학그룹 계열사 간의 원활한 협업과 소통이 가능하도록 했다. 각 계열사의 업무에 특화되도록 시스템을 적용해 업무편의성을 높였다.

이번 사업을 수행한 가온아이는 국내·외 4,500여 고객을 보유한 클라우드&협업솔루션 전문기업이다. 대표 솔루션인 그룹웨어 ‘ezEKP’는 다양한 업무기능들을 제공하는 정보지식포탈 솔루션으로 논-액티브엑스(Non-ActiveX) 방식의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원하는 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UI(User Interface)와 UX(User Experience)를 보다 직관적으로 개선했다. 특히 ‘멀티뷰(Multi-View)’기능으로 각 메뉴를 한 화면에서 동시에 보며 빠르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 사용자가 포탈 디자인을 드래그앤드롭(Drag&Drop)으로 수정할 수 있도록 포틀릿 개인화를 적용하고, 결재 현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전자결재 대시보드 포털을 업데이트했다.

직원 간의 소통과 업무관리 기능도 개선했다. 최신 개발된 가온아이의 협업솔루션 ‘이지워크스페이스(ezWorkSpace)’와도 유연한 기능 연계가 가능해 ▲구성원들이 온라인에서 소통할 수 있는 SNS 기능 ▲업무를 계획하고 업무과정을 간반형(Kanban)으로 축적, 공유하는 할일(To-Do) 기능 ▲각 업무과정에서 발생한 이슈와 콘텐츠들을 공유하고 업무 재활용을 가능하도록 하는 문서공유 기능 등을 갖춰 직원 간의 업무처리 효율성을 더욱 높일 수 있다.

가온아이 관계자는 “석유화학 국내대표기업인 금호석유화학그룹이 이번에 재구축된 그룹웨어 및 협업솔루션으로 신속한 정보공유, 소통 참여, 지식자산화가 가능해질 것이며 이를 통해 조직문화의 변화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