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성안당(대표 이종춘)이 ‘대한민국 No.1 루미온3D 사용자 카페의 Lumion3D’를 최근 출간했다.

루미온(Lumion)은 캐드 도면을 3차원 건축물 렌더링으로 변환하여 보여주는 솔루션으로 1998년에 설립된 네덜란드 와몬드 소재의 ACT-3D 사가 개발했다. 루미온 제작사인 ACT-3D 사 홈페이지에 따르면 “전 세계 건축회사 상위 100개 사 중 67개 사가 사용”할 정도로 루미온은 전문가들에게 인기 있는 솔루션이다.

그동안 루미온은 국내에 저변을 꾸준히 확대해 왔지만 그간 스케치업, 3ds Max나 브이레이와 함께 소개하는 책 밖에 없어 아쉬움이 많았다. 그런 가운데 이번에 드디어 약 1만 회원 수를 자랑하는 ‘루미온3D 사용자 카페’의 강석거 저자가 루미온을 주인공으로 한 본격 루미온 가이드북을 선보여 루미온 사용자들의 갈증을 해소해 줄 것으로 보인다. 물론 이 책에서도 스케치업과 3ds Max 모델링도 소개하지만 주인공은 어디까지나 루미온이다.

루미온 8은 “인테리어, 외관 및 풍경과 같은 최상의 조명으로 아키텍처를 전달하는 이미지, 비디오 및 360도 파노라마 기능 등이 있으며 단 15분 내에 이런 기능을 누구나 배울 수 있다”는 것이 제작사의 설명이다. 현재는 8.5 버전이 최신이며, 이 책은 루미온 버전 8에 맞춰 설명한다.

참고로 루미온 코리아 홈페이지에 의하면, 루미온의 국내 유통은 한국인프라, 캐달로그, 한국씨아이엠, 라인테크시스템, 상상진화, 아키존, 프로엠테크놀러지 등 7개 사가 있다. 이 책의 모든 예제 파일들은 성안당 홈페이지 자료실-자료실을 통해 제공한다. 

저자 강석거는 현재 한국인프라 시각화 사업 총괄 및 Chaosgroup 상업용 기술 지원 총괄 부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중앙대학교 첨단 영상대학원 CG/VR과를 졸업하고, Lumion3D 기술 지원과 교육을 담당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