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기관·기업 상호교류 및 협력방안 논의…기술교류 MOU 등 가시적 성과 달성

▲ 한국SW산업협회가 국내 SW기업들과 필리핀 현지 기관·기업들의 상호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아이티데일리] 한국SW산업협회(회장 조현정)가 지난 30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2018 한국-필리핀 SW비즈니스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류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위탁을 받아 수행 중인 ‘SW중소포럼 운영지원사업’의 일환이다. SW중소포럼에 참여 중인 9개 국내기업이 필리핀 현지를 방문해, 필리핀ICT연맹을 포함한 필리핀 현지 기관·기업 7곳과 함께 각사의 우수 솔루션을 소개하고 1대1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하는 상호교류 및 협력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14개 SW중소포럼 중 스마트광고개발포럼의 주관기업인 애드잇(대표 배지은)은 필리핀 현지 디지털마케팅기업인 이스트밴티지와 기술교류 MOU를 체결하는 등 가시적 성과를 거뒀다는 설명이다.

한국SW산업협회 관계자는 “SW중소포럼 참여기업들을 지원하고자 지난해부터 시행한 본 교류회를 통해 필리핀을 넘어 동남아시아 등으로 국내기업의 해외 SW시장 진출이 더욱 확대되길 기대한다”며 “협회는 앞으로도 국내 우수 SW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