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로 메일·메신저·인사시스템 등 사용 가능

▲ 모바일 보안 가상화 ‘누보 솔루션’
[아이티데일리] 다우데이타(대표 이인복)는 모바일 보안 가상화 플랫폼 ‘누보(NUBO)’ 솔루션이 국제 공통평가기준인 CC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누보’ 솔루션은 내부망 클라우드에 구성된 가상 모바일 환경에 접속해 업무를 보는 방식으로, 사용자 단말기의 OS에 상관없이 업무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누보’ 솔루션을 사용하면 장소 및 시간에 상관없이 다양한 환경의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메일/메신저/결재 등의 업무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업무용 애플리케이션은 내부 업무망에 구성된 가상 모바일 환경에서만 구동되고, 화면 값만 스마트폰에 전달되기 때문에 데이터 외부 유출을 원천 방지하는 모바일 망분리 환경 구현이 가능하다.

‘누보’ 솔루션은 공공기관 모바일 업무 가이드라인에 맞도록 다양한 2차 인증도 지원한다. 보안키패드, 모바일 백신, 화면 캡처 방지 기능을 연동, 구축할 수 있다.

또한 다우데이타는 최근 한 국내 공공 금융기관에 ‘누보’ 기반으로 모바일 보안플랫폼 구축을 완료했다고 설명했다. 해당 금융기관은 망분리 환경의 모바일 보안과 스마트업무 환경을 구현했으며, 특히 기존 PC 환경은 VDI를 통해 망분리가 구현됐고, 이번에 모바일 부분까지 망분리 구현이 완료돼 보안 업무 환경을 구축하게 됐다는 것이다.

다우데이타 관계자는 “모바일 업무 보안이 더욱 중요시될 것이라 예상하며 공공/금융/기업 중심으로 모바일 망분리 환경과 스마트워크 업무에 초점을 맞춰 영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