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호의 날 기념해 정보보호 중요성 및 필요성 강조

▲ ‘틀린 정보보호 그림 찾기’ 소개
[아이티데일리] 이글루시큐리티(대표 이득춘)는 7월 둘째 주 수요일 정보보호의 날을 기념해 정보보호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일깨우고자 보안 위협을 높이는 부주의한 행동을 찾아내는 ‘틀린 정보보호 그림 찾기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이글루시큐리티 공식 페이스북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글루시큐리티 공식 페이스북을 방문해 11일부터 매주 수요일(11일, 18일, 25일)에 출제되는 정보보호 그림에서 기본 보안 수칙을 어긴 부분을 찾아 답을 댓글로 달고, 이벤트 안내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면 이벤트에 응모된다. 매주 정답을 맞춘 응모자 중 30명을 추첨해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매주 금요일(7월 20일, 27일, 8월 3일) 이글루시큐리티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된다.

이득춘 이글루시큐리티 대표는 “많은 사람들이 정보보호의 중요성은 인지하고 있으면서도 기본적인 보안 수칙을 잘 준수하지 않아 피해를 입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며, “이번 ‘틀린 정보보호 그림 찾기’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정보보호의 필요성을 실감하고 정보보호 수칙을 잘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정보보호의 날’은 국민들의 정보보호를 생활화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마련된 것으로 매년 7월 둘째 주 수요일로 지정되어 운영된다. 올해는 11일에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정보보호의 날 기념식이 개최되며, 이글루시큐리티는 연계행사인 ‘2018 정보보호 R&D 및 제품전시회’에 참가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