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안에 중점…기존 기능 개선 및 새로운 실시간 시스템 관리 체계 마련

 
[아이티데일리] SGA(대표 은유진)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한석수, 이하 KERIS)의 ‘2018년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고도화 및 기술 지원 사업’을 수주했다고 9일 밝혔다.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은 유치원에 대한 정보제공, 입학 신청, 인원 선정,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시스템으로, 2016년 시범사업을 시작해 현재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확대 운영되고 있다. KERIS는 이번 사업을 통해 실사용자인 교육청, 교사, 학부모의 불편을 해소하고 업무 오류 최소화 및 만족도 제고에 나설 방침이다.

SGA는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이 학부모 및 유아의 민감한 개인정보들을 다루고 있는 만큼 정보보안에 주안점을 두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공정한 입학인원 선정을 위해 추첨방식 기능과 우선모집 및 추가모집 기능을 개선하는 한편, 사용자 중심의 UI를 구축하고 관리자 사이트를 새롭게 개발해 실시간 시스템 관리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은유진 SGA 대표는 “공공SI 분야에서 지속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것은 SGA의 기술력과 비지니스적 신뢰도가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는 방증”이라며, “연구개발에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다양한 SI사업에 적극적으로 진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