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주제로 대학 및 초중고 부문 별도 진행…3D 모델링 역량 검증 기회 제공

▲ ‘솔리드 엣지 엔지니어링 디자인 공모전 2018’ 상세

[아이티데일리] 지멘스PLM소프트웨어는 전국 학생을 대상으로 ‘솔리드 엣지(Solid Edge) 엔지니어링 디자인 공모전 2018’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학부문과 초중고 부분 2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ICT SW 역량 확보와 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학생들의 엔지니어링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학생들이 자신의 3D 모델링 역량을 표현하고 이를 대외적으로 검증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목표다.

이번 공모전의 컨셉은 ‘솔리드 엣지로 여러분의 디자인 상상력을 마음껏 펼쳐 보세요!’로, ‘솔리드 엣지’를 사용해 자유롭게 제작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지멘스PLM소프트웨어와 외부 전문가 자문단이 창의성, 완성도, 활용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각 부문 별로 골드 1명, 실버 2명, 브론즈 3명 등 3개 등급으로 시상한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한국생산성본부가 후원하며, 골드 등급은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상이 수여된다.

공모전 참여 신청 및 작품 접수는 오는 9월 30일까지 가능하다. 참가 신청 시 메일을 통해 학생용 ‘솔리드 엣지’ 다운로드 링크 및 관련 교육 자료, 공모전 소식을 받을 수 있다. 수상작 발표는 10월 15일 개별통보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