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시에스 (대표 조종민)는 30일 'OZ Xstudio 4.0'을 발표했다.

OZ Xstudio 4.0은 웹 기반 비즈니스 시스템의 각종 보고서를 쉽고 빠르게 개발, 운영가능한 리포팅 솔루션인 OZ Report과 X-인터넷 기반 UI 개발 솔루션인 OZ Application을 통합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웹서비스의 서버 역할까지 수행함으로써 OZ로 개발된 데이터 셋을 타 애플리케이션에 서비스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보안도 강화됐다. 포시에스는 "OZ Xstudio 4.0은 OZ Enterprise Server 의 경우 모니터링 및 DB 엑세스 로그를 통합할 수 있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지원해 DB 접근에 대한 통합 로깅 시스템 구현이 가능하며, 보안이 요구되는 문서는 Mac이나 IP Address 기반으로 Client 접근을 제어할 수 있어, 최근 일어나고 있는 보안사고에 대비했다"라고 말한다.

이 밖에도 서버 사이드의 차별화된 기능과 보고서의 품질 강화, 산업별 컴포넌트 기능의 개선, 전반적인 툴 기능 등이 업그레이드 됐다.

포시에스 조종민 대표는 "올해 BI 시장은 기존 솔루션을 도입해 사용하던 기업들이 사용상 어려움과 불편함 등을 이유로 새로운 제품으로 대체하는 시기가 될 것" 이라며 "OZ Xstudio 4.0은 이런 시장 흐름에 맞춰 유일하게 UI와 리포트 통합 개발이 가능한 제품으로 개발돼 하반기 시장 경쟁에서 한 발 앞서게 될 것"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