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9
뉴스홈 > 컴퓨팅
시놀로지, ‘버추얼 머신 매니저 프로’ 정식 출시NAS 서버에서의 가상 환경 보안·효율성 제고

   

▲ 시놀로지 ‘VMM 프로’ 보호 계획 수립

[아이티데일리] 네트워크 스토리지 NAS(Network Attached Storage) 전문 기업 시놀로지(Synology)는 전문가들의 요구사항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버추얼 머신 매니저 프로(Virtual Machine Manager Pro)’를 정식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버추얼 머신 매니저 프로(VMM Pro)’를 사용하면 시놀로지 NAS에서 윈도우, 리눅스, 가상 DSM 등의 다양한 가상 머신을 구동할 수 있다. 더불어, 사용자들은 가상화 된 클러스터를 통해 여러 대의 시놀로지 NAS를 통합 및 관리할 수 있고, 하드웨어 리소스를 유연하게 배포할 수 있다. 또 호스트 간의 가상 머신 마이그레이션을 매끄럽게 실행하며, 가상 머신 백업을 위해 정기적인 스냅샷 및 복제를 진행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한 가상 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된다.

첸 펭 왕(Chen Feng Wang) 시놀로지 가상화 부문 프로덕트 매니저는 “‘버추얼 머신 매니저’의 최신 버전은 많은 호평을 받았으며, 1년 만에 13만 대 이상의 시놀로지 NAS에 다운로드 및 설치됐다. 이는 해당 제품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것을 명확하게 보여주며, 시놀로지의 개발팀에 상당한 동기부여가 된다”고 말했다.

첸 펭 왕 매니저는 또 “‘버추얼 머신 매니저 프로’의 고도로 유연한 클러스터를 통해, 시놀로지는 IT 담당자들이 NAS 서버에서 전문적이며 효율적인 가상 환경을 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사용자들의 작업 효율을 향상시키고, 중요한 가상 머신을 보호한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VMM 프로’의 가상화 구조는 작업 효율과 보안 수준을 크게 향상시킨다. 신중하게 설계된 클러스터를 통해, 기업들은 여러 대의 NAS를 관리하고 다른 NAS에 분산돼 구동되는 가상 머신들을 단일 인터페이스에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또 IT 담당자들은 클러스터에서 스냅샷 및 원격 복제를 통한 데이터 보호 계획을 쉽게 계획할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사용자들은 ‘VMM 프로’를 통해 가상 머신 스냅샷 및 복제를 단 몇 초 만에 완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가용성(High Availability)과 같은 고급 기능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고가용성은 사용자들이 손쉬운 설정으로 가상머신의 서비스 중단 문제를 완화하고 서비스 가동 시간을 최대화할 수 있도록 한다. 이제 시놀로지의 모든 NAS 모델에 ‘VMM 프로’의 30일 무료 평가판이 제공되며, 누구나 기업용으로 설계된 고급 VMM 기능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