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 제어와 단일 뷰 통해 단순성, 보안성, 효율성 제공

 
[아이티데일리] 아루바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 컴퍼니(이하 HPE 아루바)가 21일 엔터프라이즈 브랜치 네트워크 운영과 관리를 향상시키는 ‘SD-브랜치(Software-Defined Branch)’ 솔루션을 21일 발표했다.

‘SD-브랜치’ 솔루션은 클라우드, IoT, 모빌리티 요구에 따라 브랜치 네트워크를 현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라우드 매니지드 SD-WAN, 유무선 네트워킹 솔루션을 통합하고 컨텍스트 기반 정책 실행으로 보안을 강화함으로써 IT 담당자가 관리 시간과 운영/자본 지출을 대폭 줄이는 동시에 네트워크 가용성과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HPE 아루바의 ‘SD-브랜치’ 솔루션은 신제품 ‘아루바 브랜치 게이트웨이(Aruba Branch Gateway)’와 업그레이드된 ‘아루바 센트럴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을 통합해 SD-WAN, 유무선 네트워킹 및 정책 적용을 위한 단일 지점을 제공함으로써 안전하고 단순화된 대규모의 브랜치 연결을 제공한다. 이렇게 설계된 통합 솔루션은 장비 면적을 줄이고 대규모의 분산 설치를 간소화하며 브랜치 WAN 연결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아루바 ‘SD-브랜치’ 솔루션은 아루바 액세스 포인트 또는 스위치를 업그레이드하지 않고도 기존 브랜치 네트워크에 새로운 SD-WAN 기능을 통합해 사용 가능하다. 아루바의 ‘SD-브랜치’ 솔루션은 각 사이트의 브랜치 게이트웨이와 중앙에서 호스팅되는 헤드엔드 게이트웨이에 서브스크립션 라이센스를 적용해 ‘아루바 센트럴’의 일부로 제공된다. 출시는 올해 7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