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호분야 국제기구·다자개발은행 조달 설명회 개최

 
[아이티데일리]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김석환, 이하 KISA)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는 국제 조달사업에 관심이 있는 국내 정보보호 기업을 대상으로 ‘국제기구·다자개발은행(MDB) 초청 정보보호 조달설명회’를 오는 20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제기구.MDB 초청 정보보호 조달설명회’는 국내 정보보호 기업의 해외진출 신규 판로 개척을 위해 정보보호 프로젝트 및 기구 내부조달 정보에 초점을 맞춰 마련됐다. 특히 각 은행·기구별 정보보호 분야 활동현황과 프로젝트 등이 소개될 예정으로, KISA 측은 국제 조달 관련 정보 및 네트워크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어온 국내 기업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미주개발은행(IDB), 세계은행(WB) 및 국제전기통신연합(ITU)의 조달절차 및 향후 주요 프로젝트 등을 소개하는 각 은행·기구별 조달 담당자의 발표가 진행된다. 이후 국내 기업 참가자들이 자사 및 주요 제품을 소개하며, 국제기구·MDB 초청인사와 직접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1:1 비즈니스 상담 시간도 마련된다.

이완석 KISA 정보보호산업본부장은 “이번 조달설명회는 국내 우수 정보보호 기업이 국제 조달시장 진출의 발판을 다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기업들이 더욱 다양한 해외 프로젝트를 수주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