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24
뉴스홈 > 문화
블리자드,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 개최리그 출범 및 스타크래프트 멀티플레이어 업데이트 발표

   
▲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 로고

[아이티데일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가 15일 자사가 직접 주최하는 ‘스타크래프트(StarCraft)’ e스포츠 대회인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orea StarCraft League, 이하 KSL)’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멀티플레이어에 적용될 주요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KSL’는 블리자드가 직접 주최하는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대회로 출범한다. KSL 선수 등록은 15일부터 시작되며 첫 일정인 온라인 예선은 오는 28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KSL은 2018년 두 개의 시즌으로 진행되며 올 한 해 총 상금 규모는 1억 6천만 원이다.

KSL은 오픈 토너먼트로 운영, 누구나 선수로서 참여할 수 있다. 단, 7월 1일 서울에서 진행 예정인 오프라인 예선부터 그 이후 경기 일정은 서울에서 소화할 수 있어야 한다. 오프라인 예선을 뚫고 올라온 최종 16명의 선수들은 16강 본선에 진출, 챔피언을 위한 무대에서 경쟁하게 된다.

16강부터 모든 KSL 경기는 현장 관람이 가능하며 라이브로 방송될 예정이다. 경기장에 대한 정보는 추후 안내된다. KSL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관련 공식 트위치 채널에서 한국어와 영어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마이크 모하임(Mike Morhaime)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CEO겸 공동설립자는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는 스타크래프트와 이 게임을 지속적으로 플레이하고, 시청하고, 즐기는 전 세계 스타크래프트 팬들을 향한 블리자드의 애착과 의지를 뚜렷이 나타낸다. e스포츠가 살아 숨쉬는 도시, 서울에서 진행될 새로운 스타크래프트 리그를 발표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작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통해 RTS게임을 현 시대에 맞게 업그레이드한 데 이어, 올해는 KSL을 통해 가장 뛰어난 스타크래프트 선수들이 함께 하는 열정적인 경쟁의 장을 열 수 있기를 매우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블리자드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출시 이후 가장 큰 업데이트 중 하나인 1.22.0 패치 내용도 발표됐다. ‘스타크래프트’의 랭킹 시스템에 대한 전면적인 개편을 담았으며, 또한 ‘시즌’ 탭이 새롭게 추가돼 플레이어들이 자신의 성적에 대한 여러 수치들을 한 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수집품’ 탭 또한 개선돼 획득한 초상화와 스킨 등의 각종 꾸미기 아이템들을 더욱 쉽게 확인 및 장착할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스타크래프트’ 래더 등급전 시스템은 ‘스타크래프트Ⅱ’ 플레이어들에게도 익숙한 방식으로 개편된다. 플레이어들은 무등급으로 시작해 배치 경기 5게임을 완료한 후 자신의 실력에 맞는 초기 등급을 배정받게 되며, 이후 성적에 따라 상위 등급으로 승격하거나 하위 등급으로 강등될 수 있다. 선수들의 게임 성적은 모두 기록되며 새로운 등급에 도달할 때마다 새로운 초상화 테두리를 획득할 수 있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